뤼이드, 동영상에서 문제 추출하는 생성AI 서비스 '퀴지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뤼이드가 동영상 학습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퀴지움'을 글로벌 베타 출시한다.
퀴지움은 AI 기술을 활용해 동영상 콘텐츠에서 중요한 정보를 식별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이해도를 체크할 수 있는 교육 문제를 자동 생성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뤼이드가 동영상 학습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퀴지움'을 글로벌 베타 출시한다.
퀴지움은 AI 기술을 활용해 동영상 콘텐츠에서 중요한 정보를 식별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이해도를 체크할 수 있는 교육 문제를 자동 생성해준다.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 정도를 쉽게 파악하고, 필요한 부분만 다시 시청하는 등 추가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퀴지움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 콘텐츠 언어와 사용자 언어 설정에 따라 한국어, 영어, 포르투갈어 등 질문은 다양한 언어로 생성된다.
퀴지움은 지난 6월 진행된 브라질 파라나주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브라질 공교육에 도입될 예정이다. 브라질 외에도 미국과 인도 지역에서 사용자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외 협력과 시장 기회를 모색 중이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는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동영상 기반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비전을 가지고 도전하고 있다”며 “학습자들이 보다 풍부하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 혁신과 진화를 통해 AI 디지털 학습의 다음 단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우디 국빈방문]제2의 중동특수 가시화…사우디에 공들이는 尹
- [모빌리티 빅뱅]〈4〉지금 세계 車 시장은...'전기차 전환 속도전'
- 페이먼트 별들의 전쟁, 다음 달 15일 글로벌 결제 '빅샷' 한 자리에
- 팀뷰어, 맨유에 원격 플랫폼 '팀뷰어 텐서' 공급
- 매출 300억 이상 SW기업 400개 돌파…1조클럽 4곳 추가
- 국민입법센터, “코로나19 이후 배달 라이더 63% 소득 감소”
- HSBC “SK텔레콤과 소프트뱅크가 아시아 AI 퍼스트무버”
- 스타트업 생존 방안은 역시 '고객'…“가격 뛰어넘는 소비자 유인책 발굴해야”
- [에듀플러스]진학 정했니? 진로·학과 가이드 ⑨환경디자인학과 “공공시설부터 일상 공간까지
- [에듀플러스]의약·자연계열 분석〈7〉간호대, 112개 대학 1만1200명 선발 “SKY 정시 40%↑, 전국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