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자, 오늘부터 아이폰 통화 녹음 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폰으로도 통화 녹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SKT 김용훈 AI서비스사업부장은 "그동안 전화 서비스가 단순히 음성을 전달하는 데 그쳤다면 'A. 전화'는 통화 내용을 분석해 통화 요약과 유형 분석 등 새로운 전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며 "특히 통화 녹음과 요약 수요가 컸던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화 내용 맥락 분석, 요약 제공
에이닷 업데이트로 이용 가능
아이폰으로도 통화 녹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통해서다.
SK텔레콤은 24일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아이폰 앱에서 'A.전화'를 통해 통화 녹음과 통화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전화'는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 유형을 분류하며 요약까지 제공한다.
SK텔레콤 가입자는 이날부터 에이닷 아이폰 버전을 업데이트한 뒤 앱 하단의 AI 전화 메뉴를 통해 'A.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사용자만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화 내용을 자동 녹음하거나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녹음 기능을 켤 수도 있다.
전화를 걸 때에는 에이닷 앱의 AI 전화 메뉴에서 키패드로 직접 번호를 입력하거나, 'A. 전화' 홈에서 통화 기록이나 연락처를 탭한 뒤 발신하면 된다. 과거 'A. 전화'로 통화한 이력이 있다면 발신 중 통화 화면에서 과거 통화 요약이 제공된다.
전화를 받을 때도 'A. 전화' 가입자라면 'A. 전화'를 통해 전화를 수신하게 되고, 역시 수신 화면에서 이전 통화 요약을 볼 수 있다. 'A. 전화' 통화가 종료되면 녹음 파일이 생성되고, 녹음 파일은 STT(음성-텍스트 변환)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로 제공된다.
또 전체 통화 내용에 대해 AI를 활용해 통화 전체 주제의 한 줄 요약, 통화 문단별 상세 요약, 통화 중 언급된 일정·전화번호·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 등을 생성한다. 'A. 전화'를 통한 통화 녹음 파일은 앱 데이터 형태로 이용자 단말기에만 저장되며, 생성 후 1년이 지나면 자동 삭제된다. 이용자는 녹음된 파일을 음성으로 다시 들을 수 있다.
SKT 김용훈 AI서비스사업부장은 "그동안 전화 서비스가 단순히 음성을 전달하는 데 그쳤다면 'A. 전화'는 통화 내용을 분석해 통화 요약과 유형 분석 등 새로운 전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며 "특히 통화 녹음과 요약 수요가 컸던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행 가방에서 발견된 신원미상 변사체…한인 여성이었다
- 이선균 유흥업소 목격담까지…"더 큰 게 터질 수도"
- '공무원 장인' 부고가 재난문자? 또 사고친 김해시[이슈시개]
- 남양주서 50대 女 초등교사 숨진 채 발견…"개인적인 사유"
- 속초서 신원미상 北주민 4명 귀순 표명…조업하던 어민이 최초 신고
- 대학가에 '마약 광고 카드' 뿌린 40대 남성 긴급체포
- 고질병이던 국회 회의장 피켓·고성 사라질까?…여야원대 합의
- "대전 법인 관련 전세사기 피해 단톡방, 380명 넘어서"
- [단독]전공노, '청탁·갑질 의혹' 김성주 서초구의원 고발
- '한동훈 명예훼손' 유시민 항소심도 징역 1년 구형…"억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