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이미지 관리 주제 웨비나 개최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클라우드(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오는 31일 '쿠버네티스는 이미지 관리부터'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는 NHN클라우드 클라우드기술교육팀 김명섭 책임이 연사로 나서 컨테이너, 이미지의 기본 개념과 보안 사고 동향, 보안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쿠버네티스 사용 전략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웨비나에는 NHN클라우드 클라우드기술교육팀 김명섭 책임이 연사로 나서 컨테이너, 이미지의 기본 개념과 보안 사고 동향, 보안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쿠버네티스 사용 전략을 소개한다. NKS(NHN 쿠버네티스 서비스)와 NCR(NHN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을 활용해 실제 운영 환경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까지 진행한다.
NHN클라우드는 “IT생태계에서 컨테이너 기술과 쿠버네티스와 같은 관련 기술이 급성장하면서 컨테이너 구동에 필요한 이미지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와 함께 악성 이미지 삽입, 취약점 악용, 이미지 스캐닝 무시, 비인가 접근 등의 보안 사고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컨테이너 서비스를 운영하는 관리 담당자, 서비스 운영을 위한 보안 업무 관련자, NHN클라우드의 컨테이너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 등 다양한 부류의 시청자에게 도움이 되는 웨비나로 구성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 웨비나 영상과 발표자료, 주요 질의 응답 다시보기도 제공한다.
NHN클라우드는 지난해 2월 국내 CSP 중 최초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으로부터 ‘쿠버네티스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2월 공인 ‘쿠버네티스 서비스 제공사(KCSP)’ 자격을 획득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