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방학 중 숙박형 영어·수학 캠프 위탁 운영기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11월7일까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민간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윤수 교육감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는 공교육을 통한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 전반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공개모집에 운영 능력과 공신력을 갖춘 부산지역 대학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1월7일까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민간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캠프는 원도심·서부산권 학생의 교육력 제고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것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인성교육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키워준다.
공개모집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부산시에 캠퍼스(본원)를 두고 평생교육원, 언어·외국어교육원 등 교육원과 기숙사를 운영 중인 대학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모집을 통해 5개 대학을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한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은 2023학년도 겨울방학과 2024학년도 여름방학 중 각각 3주간 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대학들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프로그램 지도 강사 교육 및 관리 △학력 향상 성과 관리 등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야 한다.
참여 희망 대학은 31일부터 11월7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위탁기관 선정 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캠프 참여자를 모집해 내년 1월 중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숙박형 인성 영어·수학캠프는 공교육을 통한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 전반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공개모집에 운영 능력과 공신력을 갖춘 부산지역 대학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he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