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국내 첫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와 기부자, 게임 이용자들이 참여해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이 유저와 기부자가 사회 문제해결에 재미있게 참여하며 보람을 느끼고 미래세대에는 희망을 확산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와 기부자, 게임 이용자들이 참여해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이다. 기부와 봉사 활동에 파트너사와 협업한 게임 지식재산(IP), 게임 운영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게임하듯 쉽고 즐겁게 사회 공헌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기부를 위한 '펀딩'과 봉사활동을 위한 '힐링' 두 가지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플랫폼 내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을 직접 제안할 수 있다.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면 플랫폼 내에서 레벨을 올리고 '랭크'를 달성하는 등 기부의 즐거움과 봉사의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서 쓰이는 스토브 포인트로도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플랫폼에는 현재 위메이드플레이, 데브시스터즈, 조이시티 등 국내 주요 게임사가 파트너사로 참가하고 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이 유저와 기부자가 사회 문제해결에 재미있게 참여하며 보람을 느끼고 미래세대에는 희망을 확산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우디 국빈방문]제2의 중동특수 가시화…사우디에 공들이는 尹
- [모빌리티 빅뱅]〈4〉지금 세계 車 시장은...'전기차 전환 속도전'
- 페이먼트 별들의 전쟁, 다음 달 15일 글로벌 결제 '빅샷' 한 자리에
- 데이터홈쇼핑, 3분기 매출·영업익 동반 하락...2년 전 실적으로 역행
- [에듀플러스]도쿄일렉트론코리아, 제2회 반도체 캠프 1일차 성료…참가한 초등학생 “반도체 공
- [에듀플러스]초·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2028대입개편·특목·자사고 설명회 “중2 이후 학생을 위
- [에듀플러스]에듀테크스쿨 발언대 “AI로 수준별 수학 공부하고, 게임으로 흥미 더한 형성평가
-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자동화로 사업 성과 극대화”
- [ICT시사용어]공공데이터법
- “특명, 하마스 수뇌부 암살”…이스라엘, 특수부대 '닐리'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