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극복 윤도현, 고소공포증 고백 “다리에 힘 풀려”(지구 위 블랙박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도현이 고소공포증을 고백한다.
10월 24일 방송되는 KBS 공사창립 50주년 대기획 '지구 위 블랙박스'(연출 구민정) 마지막 회에서는 500여 일간 남극, 동해, 태국, 제주, 스페인, 서울까지 지구의 6군데를 촬영하고 기록해온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윤도현은 동해의 해상풍력발전 설치선에서 실시한 '나는 나비' 무대를 회상하며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다"라고 고백하며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은 돈을 주고 하라고 해도 못해왔다"라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윤도현이 고소공포증을 고백한다.
10월 24일 방송되는 KBS 공사창립 50주년 대기획 ‘지구 위 블랙박스’(연출 구민정) 마지막 회에서는 500여 일간 남극, 동해, 태국, 제주, 스페인, 서울까지 지구의 6군데를 촬영하고 기록해온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윤도현은 ‘고소공포증’이 있음을 고백한다. 윤도현은 동해의 해상풍력발전 설치선에서 실시한 ‘나는 나비’ 무대를 회상하며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다”라고 고백하며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은 돈을 주고 하라고 해도 못해왔다”라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신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촬영에 임한 윤도현은 “계단 올라가면서 이미 다리에 힘이 풀렸다”라며 힘겨웠던 상황을 전한 후 “바람 때문에 아침에 했던 헤어가 올백이 되어 ‘왜 했나’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라고 고백해 웃음까지 선사한다. 이어 윤도현은 “멤버들이 다들 열심히 해줘서 정말 좋은 사람들과 일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답해 여러 가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소신을 갖고 퍼포먼스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힘의 원천을 멤버에게 돌렸다는 후문이다.
서울에서 ‘호랑이’ 퍼포먼스를 펼친 호시는 서울이 각별한 이유에 대해 “서울이 내게는 기회의 땅이다. 서울에 올라와서 큰 꿈을 꾸었고, 그 꿈을 이뤘고, 더 큰 꿈을 꾸게 되었다”라며 “미래의 아이들에게도 꿈꿀 수 있는 기회를 또 주고 싶다”라고 말해 먹먹한 감동을 선사한다.
호시는 대규모의 첫 솔로 무대를 ‘지구 위 블랙박스’ 퍼포먼스를 통해 이루게 된 것에 대해 “댄서 30명과 안무 맞출 때 긴장감이 있었다”라며 “우리의 마음이 누군가에게 전달됐으면 해서 실수하지 말자고 생각했다. 시간은 짧았지만 밤새 연습했다”라고 말한 후 “제가 영향력이 있을지 모르지만 기후 위기의 메시지가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라며 각별한 마음으로 ‘호시의 호랑이 퍼포먼스’가 탄생했음을 밝힌다.
(사진=KBS 2TV '지구 위 블랙박스' 제공)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주니어 언제 이렇게 컸나, 도경완 “아가씨 같아” 서운 폭발(도장TV)
- 700억 건물주 서장훈, 소고기 회식비 걱정 “빌딩 한 채 날아가” (먹찌빠)
- 박수홍 母 “김다예에 20억 아파트 넘겨” 폭로 거짓?→“전세 끼고 3억 매입” [종합]
- 백지영♥정석원 발리 여행, 비키니+시스루 가운 입고 인생샷
- 한혜진, 야외 수영장 딸린 럭셔리 별장 공개 “엄마가 미쳤다고” [종합]
- 기은세, 이혼 후 말라가는 근황 공개 “이러다 사라지겠어”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초고층 한강뷰집 이런 고충이 “보름치 운동 끝”
- 펜싱 남현희, 이혼 2개월만 재벌 3세와 재혼 “15세 연하, 함께 거주 중”
- ‘돌싱4’ 제롬♥베니타, 현커 인증→럽스타 시작 “연예계 복귀 NO”[전문]
- ‘마약 혐의’ 이선균, 결국 입건…유흥업소 여종업원 자택서 투약 의혹[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