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AG 최종 낙마' 이의리, APBC 엔트리 발탁…김도영·문동주·곽빈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엔트리가 확정됐다.
한국시리즈 일정과 부상 등을 감안해 20명의 예비 엔트리도 함께 발표했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24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참가국 감독 공동 기자회견에서 대회에 참가하는 대표팀 엔트리 26명을 발표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한국시리즈 및 포스트시즌 일정 및 부상 등의 사유로 선수가 교체될 상황을 대비해 20명의 예비 엔트리를 함께 선정 했으며 이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엔트리가 확정됐다. 한국시리즈 일정과 부상 등을 감안해 20명의 예비 엔트리도 함께 발표했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24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참가국 감독 공동 기자회견에서 대회에 참가하는 대표팀 엔트리 26명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24세 이하(1999년 1월 1일 이후 출생) 또는 입단 3년차 이내(2021년 이후 입단) 선수와 함께, 와일드 카드로 29세 이하(1994년 1월 1일 이후 출생) 3명까지 참가 가능하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단연 KIA 타이거즈 이의리다. 이의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최종 엔트리에 발탁됐지만, 대표팀 소집 하루를 앞두고 낙마했던 아픈 기억이 있다. 하지만 다시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류중일 감독과 전력강화위원회가 이의리를 엔트리에 발탁하면서 또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아시안게임 엔트리에는 뽑히지 못했던 선수 중에서는 KIA 정해영과 김도영, SSG 랜더스 오원석, 상무 박승규, 롯데 자이언츠 최준용, 키움 히어로즈 김휘집 등이 새롭게 발탁됐다. 아시안게임에서 부상으로 인해 1경기도 등판하지 못했던 두산 베어스 곽빈도 APBC에서 다시 한번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전력강화위원회를 통해 선발된 선수들은 11월 5일 대구에 모여, 6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훈련 및 연습경기를 진행한다. 다만 포스트시즌 일정에 따라 소집 훈련 참가 인원에는 변동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한국시리즈 일정에 따라 대회에 출전하는 최종 엔트리도 조정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규정에 따라 총 20명의 예비 엔트리 운영이 가능하다. 전력강화위원회는 한국시리즈 및 포스트시즌 일정 및 부상 등의 사유로 선수가 교체될 상황을 대비해 20명의 예비 엔트리를 함께 선정 했으며 이날 발표했다.
대회에 참가하는 최종 엔트리 교체는 14일까지 가능하다.
2023 APBC는 11월 16일~19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재벌 3세 “내가 여자라고?..시간 지나면 다 알게 될 것”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김희철 “저 장가갑니다”..뜬금 결혼식 발표
- '고소영♥다비드', 인테리어만 3억 6천..벨기에 대저택 공개
- “'이수근 300억 벌었다' 기사에 '통장 보여주겠다' 父에 직접 해명” (물어보살)[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