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프라하서 ‘드론 협력 수출로드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사장 유정열·사진)는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중동부 유럽에서 국내 기업들의 수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항공안전기술원, 주체코 한국대사관과 오는 26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드론 협력 수출로드쇼'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임성주 코트라 프라하무역관장은 "유럽의 제조,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인 체코를 기점으로 유럽 진출을 타진해 볼 시점"이라며 "상담 이후에도 실질적인 수출과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후속 지원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트라(사장 유정열·사진)는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중동부 유럽에서 국내 기업들의 수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항공안전기술원, 주체코 한국대사관과 오는 26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드론 협력 수출로드쇼’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에서는 드론 기체·부분품·솔루션 관련 기업과 기관 11개사가 참가하고, 체코에서는 드론 구매 및 협력 희망 기업과 기관 100여 개사가 행사장을 찾는다.
임성주 코트라 프라하무역관장은 “유럽의 제조,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인 체코를 기점으로 유럽 진출을 타진해 볼 시점”이라며 “상담 이후에도 실질적인 수출과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후속 지원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실에서 쓰러지는 소리”…푸틴 심정지설 퍼져
- 김만배, 대선 5개월 전 남욱에게 “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가만두겠냐”…검찰, 관련 진술 확보
- 신당 파괴력, ‘윤석열’ < ‘유승민·이준석’?…가상 지지도 ‘유승민·이준석 신당’ 17.7%
- 이선균 부인 전혜진, 150억대 강남빌딩 손해 보고 매각 왜?
- 남양주서 50대 초등학교 교사 숨진 채 발견
- ‘보디빌딩 세계 1등’ 남편, 너무 예민해 신혼 때부터 ‘각방’
- 한동훈 종로 출마? “민주당 의석 뺏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
- 재정적자 2300조, 이자만 900조 “미국 지속 불가능”
- 전인권, 김수미 유부녀인 줄 모르고 ‘구애’… 금반지 선물도
- 장쯔이·왕펑, 결혼 8년만에 이혼… “재산분할만 650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