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없는 BBC ‘이주의 선수’ …살라흐·홀란·음뵈모보다 평점 높은데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를 프리미어리그 1위로 이끈 '1골 1도움' 활약이 부족했던 걸까.
손흥민이 영국 BBC선정 리그 9라운드 '이주의 선수'에 들지 못 했다.
손흥민은 이날 잉글랜드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풀럼과의 안방 경기에서 전반 36분 리그 7호 골을 터뜨린데 이어 후반 7분 제임스 매디슨의 쐐기 골을 어시스트하는 만점 활약으로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영국 BBC선정 리그 9라운드 ‘이주의 선수’에 들지 못 했다.
BBC는 24일(한국시각) 토트넘-풀럼 전이 끝난 후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뽑은 베스트 11을 공개했다.
3-4-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골키퍼에 굴리엘모 비카리오(토트넘 홋스퍼) 수비진에 키어런 트리피어(뉴캐슬 유나이티드),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디오구 달롯(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낙점됐다.
미드필드 네 자리는 제레미 도쿠(맨체스터 시티), 더글라스 루이즈(아스톤 빌라), 데클란 라이스(아스널), 제임스 메디슨(토트넘 훗스퍼)이 차지했다.
BBC는 손흥민에게 평점 8.34를 부여했다.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OM)로 꼽은 매디슨(8.51) 다음 이었다. 손흥민은 BBC ‘이주의 선수’에 충분히 뽑힐만한 활약을 펼쳤지만 크록스의 선택을 받지 못 했다.
손흥민을 제치고 공격진에 이름을 올린 음뵈모는 번리전에서 1골 1도움, 홀란은 브라이튼전에서 1골, 살라는 에버턴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다.
BBC 평점을 보면 POM으로 선정된 살라흐가 7.99, 음뵈모 7.76, 홀란 6.77이었다. 여러 요소를 감안해야 하기에 단순 비교는 어렵다. 그럼에도 손흥민으로선 아쉬운 결과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 경리, 시스루 비키니 라인…노숙자의 대반전 [DA★]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김제동 출연 금지라도 있었나? “시켜 준 게 고맙고 설레” (성지순례)
- [단독] 장예원, 전현무X풍자X이정진 ‘지구별 로맨스’ 합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