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공공 EDR 시장 점유율 86%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언스는 공공 EDR(엔드포인트 탐지·대응) 시장의 바로미터인 조달 시장에서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86%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EDR'은 단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에 대한 탐지와 분석 및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공공 EDR(엔드포인트 탐지·대응) 시장의 바로미터인 조달 시장에서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86%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누적 고객수는 160곳을 돌파해 국내 최다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지난해 주요 정부 부처의 EDR 도입 이후 올해 지방자치단체로의 확산, 공공기관의 EDR 도입이 증가하면서 점유율 높였다. 또한 제1금융권 고객사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증권·보험 등 관련 영역으로 확장하는 등 민간부문에서의 입지도 확대해가고 있다.
국가정보원이 올해 7월까지 집계한 '우리나라 공공부문 대상 국제 해킹 공격 건수'는 약 151만 건이다. 하루 평균 공격 건수로는 지난 10년 이래 가장 높은 수치로, 지난해와 비교하면 26.9% 늘어났다. APT(지능형지속위협) 및 랜섬웨어 등 고도화된 사이버위협도 급증하고 있다.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EDR'은 단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에 대한 탐지와 분석 및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단말에서 발생하는 주요 행위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저장 후 분석함에 따라 지능형 위협 등을 사전에 탐지·예방하고 사후 감사 증적이 가능하다. 안티 랜섬웨어 기능도 탑재했으며, 지난해 국내 EDR 제품 중 최초로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엔드포인트를 대상으로 위협이 공격이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며 "범정부 차원에서 사이버위협에 대한 정책·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고 공공기관이 EDR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女 몰던 승용차, 식당 돌진…"브레이크 대신 액셀 밟았다"
- "야구방망이로 겁줘라"…지인과 짜고 남편에 강도짓 50대女
- `마약 혐의` 이선균, 구속된 20대 여종업원과 10여차례 통화
- 압구정 박스女 "만져 보세요"…이번엔 홍대 거리가 `발칵`
- 中 칭다오 맥주공장 방뇨男 잡혔다…"외주 하역 노동자가 범인, 동기 불분명"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