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 2023년도 제61회 세미나 성공적으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는 지난 19일 제61회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1호 DTx '솜즈' 개발사인 에임메드의 임진환 대표이사가 연사로 초청되어 '디지털 치료기기의 제품개발 및 상용화 전략'의 주제로 강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1호 DTx ‘솜즈’ 개발사인 에임메드의 임진환 대표이사가 연사로 초청되어 ‘디지털 치료기기의 제품개발 및 상용화 전략’의 주제로 강연했다.
임진환 대표이사는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과 시장에서의 상용화까지 많은 단계에서 의료지식, 기술, 제도 등이 함께 조화되어야 한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산업이 조성되는데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의료인들의 관심이다”고 말했다.
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장 김상희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기술 잠재력은 무한하기 때문에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들이 보건산업 동향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의료지식과 가치를 다양한 기술과 접목하고 확장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올해 국내 1호 디지털 치료기기인 ㈜에임메드의 ‘솜즈’의 상용화 전략을 공유해 산¤학¤연의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환자치료의 새로운 옵션에 대한 의료인들의 전문적 인식의 지평이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는 1995년에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부로 출발해 간호학 연구자들의 역량강화 및 학문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다양한 국책사업의 수주와 ‘간호와 보건과학’의 학술지를 발간하며 해외 연구기관과의 협력적 연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 경리, 시스루 비키니 라인…노숙자의 대반전 [DA★]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김제동 출연 금지라도 있었나? “시켜 준 게 고맙고 설레” (성지순례)
- [단독] 장예원, 전현무X풍자X이정진 ‘지구별 로맨스’ 합류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