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영어교사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24~25일 이틀간 AI 활용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교사 220명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에 AI를 더하다(E+AI)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 교사들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교육 기초 소양을 키우고 영어 수업·자기주도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활용 교수학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 교사들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교육 기초 소양을 키우고 영어 수업·자기주도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활용 교수학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24일 워크숍은 안현기 서울대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교수의 ‘인공지능 활용 영어교육: 현황과 전망’ 주제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또 교실 수업사례 중심 AI 활용 기초 리터러시 능력 키우기, AI 펭톡 앱 활용 영어 말하기 학습 사례, AI·메타버스 등을 활용해 해외 학생들과 교류하는 영어 프로젝트 수업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25일 워크숍에는 이은주 서울 오류중 교사가 ‘AI를 활용한 영어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주요 변화 요소, ChatGPT 등 생성형 AI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Inflection AI를 활용한 영어와 진로 수업사례, 서술형 평가 대비 Grammarly·ChatGPT 활용 과정형 글쓰기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학교 현장의 요청에 따라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인공지능, 에듀테크 활용 영어 교실수업개선 등 교사들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 경리, 시스루 비키니 라인…노숙자의 대반전 [DA★]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김제동 출연 금지라도 있었나? “시켜 준 게 고맙고 설레” (성지순례)
- [단독] 장예원, 전현무X풍자X이정진 ‘지구별 로맨스’ 합류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