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후 셧아웃 3연패에 승점 0, 이 정도로 불안했던 현대캐피탈이 있었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캐피탈의 부진이 심상치 않다.
사실 라인업만 놓고 보면 현대캐피탈은 상위권에 해당하는 팀이다.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의 구상과 달리 아흐메드의 공격점유율이 47%에 육박할 정도로 쏠림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심지어 세 경기에서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한 정도로 못했던 현대캐피탈이 있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현대캐피탈의 부진이 심상치 않다.
현대캐피탈은 도드람 2023~2024 V리그 남자부 개막 후 3연패를 당했다. 개막전에서 대한항공에 세트스코어 0-3으로 졌고, 이어진 우리카드, 그리고 전통의 라이벌 삼성화재와의 맞대결에서도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고 패했다. 세 경기에서 모두 셧아웃 패배를 당하면서 단 하나의 승점도 얻지 못한 채로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단순히 결과만 문제가 아니다. 경기력이 좀처럼 올라오지 않는 게 가장 큰 불안요소다. 사실 라인업만 놓고 보면 현대캐피탈은 상위권에 해당하는 팀이다. 외국인 선수 아흐메드는 이미 공격력이 검증된 자원이고, 허수봉, 전광인, 최민호, 박상하 등 모든 포지션에 걸쳐 수준급의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다. 당장 지난시즌만 해도 현대캐피탈은 정규리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지난시즌 멤버가 거의 그대로 있는데 이 정도로 부진한 것은 뜻밖의 결과다.
우려했던 ‘세터 리스크’가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몇 년간 세터가 취약 포지션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비시즌 동안 세터 영입을 추진하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이현승과 김명관, 두 명의 체제로 다시 시즌에 돌입했다. 주전으로 나서는 이현승은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좀처럼 뛰어난 공격 자원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의 구상과 달리 아흐메드의 공격점유율이 47%에 육박할 정도로 쏠림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지난시즌 외국인 선수 중 점유율이 가장 높았던 선수는 레오(OK금융그룹)로 45%를 기록했다. 초반 세 경기에서 아흐메드는 그 이상으로 많은 공격을 때리고 있다. 국내 선수 중 에이스 역할을 해야 하는 허수봉은 세 경기 합쳐 29득점에 그쳤다.
지난 삼성화재전만 봐도 전체적으로 팀이 침체한 모습이었다. 허무한 범실이 나오기도 하고, 홈 관중의 지지를 받고도 상대와의 기 싸움에서 밀려 한 번 밀리면 완전히 무너지기도 했다.
비시즌 기간에 손발을 제대로 맞추지 못한 것도 부진의 원인이다. 현대캐피탈은 허수봉과 박경민 등 주요 선수들을 국가대표팀에 보내면서 주전으로 새 시즌을 대비하지 못했다. 가뜩이나 세터가 약점인 팀인데 조직력까지 끌어올리지 못했으니, 시즌 초반에 애를 먹는 것은 불가피해 보이기도 한다.
최근 몇 년간 현대캐피탈이 긴 연패를 당한 적은 몇 차례 있다. 세대 교체 과정에서, 혹은 부상자가 나오면서 몇 차례 흔들리기도 했다. 하지만 이렇게 개막 후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린 사례는 드물다. 심지어 세 경기에서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한 정도로 못했던 현대캐피탈이 있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지금의 부진을 심각하게 바라보는 이들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현대캐피탈은 26일 수원에서 한국전력을 상대한다. 이 경기에서는 반전을 만들어야 한다. 또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거나 연패가 ‘4’로 연장된다면 분위기는 걷잡을 수 없이 더 추락할 수밖에 없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이선균, 위약금 규모는?…유아인 100억대보다 적을 듯, 동료 노력은 돈으로
- 유흥업소 20대 女종업원 집에서 마약투약…이선균, 피의자 신분 전환->‘노웨이 아웃’ 하차
- 엄태웅 딸, 젖살 쏙 빠지니 드러난 우월 DNA…엄마+고모 얼굴 다 있네
- 정이랑 시어머니 정체 ‘생활의 달인’ 라면집 사장이었다 “요즘 들어 매출 급감.. 가게 위기”
- 한혜진, 럭셔리 홍천 별장 공개...와인셀러+싱크대 2개+야외 샤워장 “서울집에서 못한 거 다 집
- 펜싱 남현희, 재혼 상대는 15세 연하 재벌3세..“첫 눈에 반했다”
- 박수홍이 가스라이팅 당해 아파트 명의 넘겼다? 이진호 “현금 확보, 절세 위해 김다예가 전세끼
-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93평 집 공개..“개업 후 1년에 집 한 채 수입”(‘4인용식탁’)
- 긴급 요원에 헬기까지? 이상화 “♥강남 없어진 줄 알고..” 아찔했던 몰디브 신행
- [단독]‘피소’ 16기 광수 입 열었다 “회사 부채만 4억…사람에 대한 믿음 흔들려”(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