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이, 노래를 찾는 사람들 ‘진달래’.......리메이크 24일 음원공개

강석봉 기자 2023. 10. 24.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연이의 싱글 ‘진달래’가 오는 10월 24일 정오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한다.

곡 ‘진달래’는 7~80년대 대학가에서 많이 불러지고, 대중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며 민중가요의 발자취를 한국 대중사에 남기는 역할을 한 ‘노래를 찾는 사람들’4집(94년) 앨범에 선보인곡이다. 리메이크 한 유씨는 ‘시대가 변하고 세월이 흘러도 변하는 것이 없어 보일때가 있습니다. 지금이 그런 때인것 같습니다. 70년대 대학가에서 많이 불려졌던 노래를 다시 꺼내보았습니다. 더 이상 꽃같은 젊은이들의 죽음이 없길 바라는 우리 어머니의 마음을 청년을 둔 엄마가 되어 다시 불렀습니다. “ 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씨는 90년 MBC대학가요제(금상)로 데뷔, ‘노래를 찾는 사람들’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유연이가 재해석한 ‘진달래’가 어떤 감성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올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26일 저녁7시30분 서울 마포구 소재 ‘스페이스 브릭’에서 싱글 ‘진달래’ 발매 기념 무대를 재즈싱어 ‘이혜원’과 조인트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