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 상품 출시…자동차 금융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자동차 금융 시장에 진출한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은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차량 번호만으로 예상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을 실행해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차량 매매대금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자동차 금융 시장에 진출한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은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차량 번호만으로 예상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서류는 자동차 매매 계약서 하나만 제출하면 된다. 또한,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대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영업시간의 제약을 받았던 기존 은행권 자동차 대출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대출 가능 차종은 승용, 승합, 화물차량(2.5톤 미만)이며, 중고차 판매업체가 직접 소유한 판매용 차량에 한해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차량 가격 이내 최대 4000만원, 금리는 최저 5.49%(2023.10.24 기준)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중도상환해약금은 100% 면제한다.
카카오뱅크는 대외기관 연계를 통해 차량 정보와 시세, 중고차 매매상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검증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대출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판매자 정보와 판매용 차량으로 등록된 검증된 매물인지 확인한다.
카카오뱅크는 중고차 구매대출 출시를 기념해 11월 24일까지 한달 간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을 실행해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차량 매매대금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당첨자가 제출한 매매계약서 상의 차량 구매 금액이며, 최대 한도는 3000만원이다(취등록세 제외). 예상 금리와 한도 조회를 완료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5만원 주유 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중고차 구매대출을 시작으로 신차 구매대출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하겠다"며, "향후 자동차 대출·보험 비교 서비스도 선보임으로써 금융 생활 플랫폼 영역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