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해표 ‘The 깊은’ 다시팩 380만개 넘게 팔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조대림(003960)은 해표의 조미료 브랜드 'The 깊은' 다시팩 6종의 누적 판매량이 38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조대림에 따르면 지난 9월말 기준 'The 깊은' 다시팩 6종의 누적 판매량을 합산하면 386만개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조대림이 선보인 'The 깊은' 다시팩은 통째로 건조한 100% 국내산 원재료를 그대로 담아 자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티백 타입 조미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시피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 갖춰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사조대림(003960)은 해표의 조미료 브랜드 ‘The 깊은’ 다시팩 6종의 누적 판매량이 38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조대림이 선보인 ‘The 깊은’ 다시팩은 통째로 건조한 100% 국내산 원재료를 그대로 담아 자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티백 타입 조미료다. 육수를 우려낸 뒤 다시팩을 건져내기만 하면 손쉽게 깔끔한 국물을 완성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재료를 담은 티백은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것을 사용해 환경적인 가치도 더했다.
사조대림은 지난 2019년 야채 다시팩과 멸치디포리 다시팩을 첫 출시한 후 고랭지통무 다시팩, 얼큰다시팩, 새우해물 다시팩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사조대림은 엄선한 100% 국내산 원물을 사용한 점과 레시피별로 맞춤 배합된 다양한 라인업을 마련한 것이 인기에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제품마다 주재료를 달리 한 배합을 적용해 칼칼한 국물, 담백한 국물 등 원하는 맛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고객 만족도는 시장 점유율로도 확인할 수 있다.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 지난 7~8월 ‘The 깊은’ 다시팩이 티백 조미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사조대림은 따뜻한 국물 요리 등 육수가 필요한 음식을 조리할 일이 늘어나는 가을·겨울철 더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조리 과정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제품이 시장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티백 조미료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더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고품질 원물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후섭 (dlgntjq@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軍 "北 귀순 목선, NLL 인근부터 포착·추적…해경과 공조"
- “이선균, 유흥업소 자주 왔었다…더 큰게 터질 수도” 충격 증언
- '재벌 3세' 전청조 루머에 남현희 "못된 사람 많아" 발끈
- 갈비뼈 부러진 채 욕조서 익사…8세 여아의 죽음, 그 뒤엔[그해 오늘]
- ‘1골 1도움+기회 창출 4회’ 손흥민, 풀럼전 전체 최고 평점... 매디슨과 나란히
- 클럽서 놀던 300명 중 137명이 마약 양성…태국 단속 무더기 체포
- 장쯔이, 왕펑과 결혼 8년 만 이혼…6500억 재산 분할은?
- 학교에선 선생님, 서킷에선 레이서' 원상연의 특별한 투잡인생
- ‘1호 영업사원 효과’ 사우디서 24억弗 건설 수주…방산협력도 막바지
- “왜 봉양 안 해” 아들에 흉기 휘두른 70대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