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앞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19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선균 등 모두 8명을 내사하거나 형사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선균은 내사 대상자 중 피의자 신분이지만, 아직 소환 조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경찰은 이선균 마약 투약과 관련한 단서를 찾은 상태라 조만간 소환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선균과 내사 명단에 오른 인물 중에는 대중이 익히 아는 이들도 있었다. 재벌가 3세 A 씨와 가수 지망생 B 씨다. 특히 A 씨와 B 씨는 이미 마약류 관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력이 있는 인물들이다. 이선균이 이들과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경찰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에 대해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먼저 소속 배우인 이선균에 관한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당사는 현재 이선균에게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다. 앞으로 진행될 수 있는 수사기관 수사 등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고자 한다. 아울러 이선균은 사건과 관련된 인물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아와 이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선균 법률대리인 박성철 변호사 역시 “이선균이 (마약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수억 원을 뜯겼다”고 주장하며 이번 내사 대상 명단 8인 중 1명을 형사 고소했다. 또 재벌 3세 등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이”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미 연예계에서도 프라이빗한 술집에 대한 다양한 말이 오가는 상태다. 서울 강남구에 톱스타, 유명 셀러브리티(약칭 셀럽)가 주로 찾는 은밀한 밀실 술집들이 즐비하다고. 이런 술집에서는 별도의 종업원을 두지 않고 게스트로 초대돼 접대하는 여성 또는 남성이 대신 서빙을 진행한다. VIP 손님 사생활을 철저히 보장하기 위한 영업 방식이라는 연예계 종사자들 전언이다.
따라서 이선균이 보도대로 유흥업소 출입이 잦았다면, 이 역시 그의 이미지에 큰 타격이다. 아직 대마 흡연 또는 마약 투약 혐의가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이선균이 쌓은 이미지는 이번 일로 한순간에 무너질 위기다. 이미 여러 작품에서 ‘이선균 사태’로 불리는 이번 일을 예의주시 중이다.
최근 촬영을 시작한 드라마 ‘노 웨이 아웃’(극본 이수진 연출 최국희)은 이선균과 협의 하에 그의 하차를 결정했다. ‘노 웨이 아웃’ 측은 23일 동아닷컴에 “지난 주 이선균이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 직후 상황이 정리되기까지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불가피하게 하차의 뜻을 내비쳤다”며 “제작사는 매니지먼트와 협의 하에 배우(이선균) 입장을 수용했다. 다만, 현재 촬영은 예정대로 진행 중이고 연기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이선균이 출연했거나 출연 예정이 작품들에 비상이 걸렸다.
한때 ‘단막극의 왕자’로 불리던 이선균은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주연 배우로 발돋움하며 무명의 굴레를 벗고 승승장구했다. 또 이선균이 출연한 영화 ‘기생충’은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은 그은 작품이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누군가에게 인생작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번 ‘이선균 사태’로 각 작품 영광을 훼손하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이선균 사태’는 과연 어떤 결말을 내놓을까.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다면, 연예계는 걷잡을 수 없는 후폭풍에 휩싸일 전망이다. 연예인 음주운전 사태의 파국 그 이상일 수 있다. 앞으로의 경찰 수사에 관심이 쏠린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저거 때문에 다 망해…군수랑 뭘 한건지” 상인들 불만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재벌2세 아이 교실 출산 연기’ 이유비 “연기로 인정받고파…♥ 가장 중요해” (7인의탈출)[
- 한혜진, 전 남친과 결별 이유 “같이 있는 게 곤혹스러워져” (연참)
- 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