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 접목한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게임 이용을 활용한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기부 플랫폼인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 기부자, 게임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이다.
플랫폼 내 레벨을 올리고 랭크를 달성하는 등 게임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쉽게 기부활동에 참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플랫폼 '스토브'의 스토브 포인트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게임 이용을 활용한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기부 플랫폼인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 기부자, 게임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이다. 플랫폼 내 레벨을 올리고 랭크를 달성하는 등 게임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쉽게 기부활동에 참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부 플랫폼은 기부를 위한 '펀딩'과 봉사활동을 위한 '힐링' 두 가지 주요 서비스로 구성됐다. 플랫폼 내 제안하기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을 직접 제안할 수도 있다.
또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게임 플랫폼 '스토브'의 스토브 포인트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스튜디오에는 위메이드플레이, 데브시스터즈, 조이시티 등 주요 게임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페이지 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가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측은 "향후 공익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하고 협업 파트너사와 관련 콘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스마일게이트, 동천역 인근 물류 허브 알짜부지 사들였다
-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티저 페이지 오픈
- 배달앱 중개수수료 9.8%→최대 2%로…극적 합의 (종합)
- 檢, 결국 '성남FC' 재판장 기피 신청…"불공정·편파 재판"
- 올해는 '물수능'?…"준킬러조차 없다" 작년보다 쉬운 '9월 모평' 수준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647억…전년比 1.1% 감소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분열 조장할 필요 없어"
- 대상, 3분기 영업익 516억…전년比 0.2% 감소
- 매일유업, 3Q 영업익 6.3% 감소…"원재료비 인상 영향"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압축…모두 전현직 법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