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역에서 28일 문경의맛 푸드페스티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문경시가 10월 28일 점촌역 광장에서 제2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문경의 숨은 맛집찾기 경연대회와 함께 향토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경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요리경연대회는 지역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농·특산물을 주 재료로 한 식사류(향토음식)와 간식류(제과·제빵) 2분야로 진행하며, 경연대회 후 현장 품평회와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문경시가 10월 28일 점촌역 광장에서 제2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문경의 숨은 맛집찾기 경연대회와 함께 향토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경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요리경연대회는 지역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농·특산물을 주 재료로 한 식사류(향토음식)와 간식류(제과·제빵) 2분야로 진행하며, 경연대회 후 현장 품평회와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행사장에서는 읍면동의 특색음식을 지도로 표현한 문경 맛지도와 제1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 수상업소의 향토음식 한상차림 특별전시, 문경의 향토재료를 이용한 사과오미자 타르트 만들기,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위한 쌀강정 만들기 체험, 문경의 전통차 무료 시음 찻자리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또한 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의 오미자를 사용한 30여종의 제품 전시와 주관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의 문경 향토음식 맛보기, 문경가족센터의 다문화 음식 무료시식 부스도 운영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단속에 앙심 품은 택시기사, 과속단속 카메라 훔쳐 한 짓이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
- 'CCTV에 찍혔다'…장인 살해한 유명 야구선수에 美 '발칵'
- 부산 돌려차기男 '제가 나쁜 사람인 건 알겠는데…' 검사도 분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