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10월 한국인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

황소영 기자 2023. 10. 24. 1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인' 파트2 포스터
MBC 금토극 '연인'이 10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 영상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3일 발표된 한국갤럽 리포트에 따르면 2023년 10월 17일~1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방송 영상 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응답), 남궁민, 안은진 주연의 '연인'이 선호도 3.7%로 1위에 올랐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극. 지난 10월 13일 파트2 방송을 시작했다. 파트2를 시작하자마자 통합 화제성 1위를 차지했고 14회 방송 순간 시청률은 13.4%까지 치솟았다.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 금토극 전 채널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 선정 소식에 남궁민, 안은진이 소감을 전했다. 남궁민은 '저희 드라마 '연인'을 사랑해 주는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 '연인', 힘이 난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는 말을 전했다. 안은진은 '저희 드라마 많이 사랑해 줘 감사하다. 저희는 최선을 다해 촬영 중이다. 마지막까지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감사함을 표했다.

'연인'에 이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2위에는 싱글라이프 예능 MBC '나 혼자 산다'가 랭크됐다. 선호도 3.2%를 나타낸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무지개 라이프를 보여주는 싱글 라이프 트렌드 리더 프로그램이다.

한국갤럽의 '좋아하는 방송 영상 프로그램' 조사는 지난 2013년부터 매월 진행되는 한국갤럽 자체 조사로 무선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유선전화 RDD 10% 포함) 전화조사원 인터뷰를 통해 조사됐다. 표본오차는 ±3.1% 포인트로 95% 신뢰수준을 보이고 있다. 응답률은 14.2%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