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모바일-IT기기 연결 생활 혁신"…삼성전자, '스마트타운' 선봬

권용삼 2023. 10. 24.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54회 한국전자전(KES 2023)'에 참가해 연결성을 강화한 제품들과 혁신 기술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너지 △펫 케어 △게임 △헬스 등을 주요 테마로 혁신적인 가전, 모바일 제품과 함께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타운' 공간을 조성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ES 2023'서 스마트홈·스마트타운 꾸며 최신 제품 체험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54회 한국전자전(KES 2023)'에 참가해 연결성을 강화한 제품들과 혁신 기술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너지 △펫 케어 △게임 △헬스 등을 주요 테마로 혁신적인 가전, 모바일 제품과 함께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타운' 공간을 조성한다. '스마트 타운'은 가족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취향에 맞춰 구현된 '스마트 홈'과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 파크'로 구성된다.

삼성전자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4회 한국전자전(KES 2023)'에 참가해 조성한 전시장 전경. [사진=삼성전자]

먼저 스마트 홈의 '현관'에서는 전기 요금 절감 노하우를 보여준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부터 누진 구간 관리, 예상 전기 요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절약모드'와 '탄소 집약도 인사이트'로 에너지 및 탄소 저감량도 파악할 수 있다.

거실에서는 '홈카메라 360'과 '비스포크 제트봇 AI'를 통해 외출때 반려동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음악이나 백색소음을 원격 재생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또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2'로 '스마트싱스 펫 케어'에서 산책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산책 기록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취미를 테마로 하는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은 '게이밍 허브'를 통해 별도의 콘솔 없이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G9'를 비롯해 △57인치 크기의 세계 최초 듀얼 UHD 해상도 '오디세이 네오 G9' △오디세이 아크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갤럭시 기기들을 연동해 △삼성 멀티 컨트롤 △세컨드 스크린 △퀵쉐어 등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휴식 공간에서는 '갤럭시 워치6'를 통한 스마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스트레스 지수부터 혈압, 심박수, 심전도 등 건강 지수 측정과 함께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수면 코칭도 받을 수 있다.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한국전자전(KES 2023)' 삼성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게이밍 허브'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주방에서는 가전과 식품을 연결하는 '가전식 레스토랑' 콘셉트의 쇼핑 플랫폼 삼성닷컴 'e식품관'을 만날 수 있다. 또 밀키트와 간편식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캔하면 '비스포크 큐커'에서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해주는 스캔쿡 등 스마트한 쿠킹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가상의 집에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을 인테리어와 매칭해 우리집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도 운영한다. 이 밖에 '스마트 파크'에서는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 △갤럭시 워치6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함께 △마이크로 LED TV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건조기와 같은 혁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전시에 소비자의 관심사와 취향이 반영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고 임팩트 있게 삼성전자의 제품과 스마트싱스의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가전, 모바일, IT 기기의 통합 연결 경험을 통해 일상의 혁신을 주도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