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브인텔리전스, 공짜 TV 인기에 상반기 거래액 300%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드테크(광고+기술)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TV를 뜻하는 CTV 인기에 힘입어 관련 상반기 거래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4.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는 "현재 전반적으로 광고시장의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CTV 사업 부문은 단기간 내 손익분기점(BEP)에 도달하고, 중장기적으로 전사 수익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드테크(광고+기술)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TV를 뜻하는 CTV 인기에 힘입어 관련 상반기 거래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4.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이 기간 거래액은 직전 3개년(2020~2022년) 거래액을 합친 것보다도 많아 CTV 급성장세를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티브인텔리전스는 모바일 행동 패턴을 TV 광고로 자동 연결해 주는 기술을 상품화한 ‘크로스타깃TV(CrossTargetTV)’를 개발·운영 중이다. SK플래닛, 롯데 등과 손잡고 관련 데이터를 광고로 연결해 준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는 “현재 전반적으로 광고시장의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CTV 사업 부문은 단기간 내 손익분기점(BEP)에 도달하고, 중장기적으로 전사 수익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광고시장이 포화되고 경기 둔화가 지속되면서 기업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TV 광고 대신, 투자 대비 효율이 좋은 CTV 광고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 CTV가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광고 노출의 절반가량인 51%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