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노머스에이투지, KG모빌리티와 자율주행車 공동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KG모빌리티와 함께 미래 자율주행 청사진을 그린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KG모빌리티는 19일 대구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DIFA) 2023'에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 및 차량 제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G모빌리티는 연간 약 15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는 차량 제조사인 만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의 협력으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티 차 제조 노하우와
오토노머스 시스템 기술력 시너지 기대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KG모빌리티와 함께 미래 자율주행 청사진을 그린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KG모빌리티는 19일 대구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DIFA) 2023’에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 및 차량 제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KG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차량 개발 및 양산에 협력한다. 또한 KG모빌리티는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레벨4 자율주행 차량 제작을 지원하기로 했다. 연간 1000여대 생산에 필요한 기반 작업 및 노하우를 전수 받게 되는 것이다.
KG모빌리티는 연간 약 15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는 차량 제조사인 만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의 협력으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KG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시스템 고도화를 지원하고, 당사의 차량 생산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국내 자동차 밸류체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DIFA 2023에서 자체 개발한 양산형 완전 무인 모빌리티 ‘Project MS’와 ‘Project SD’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운영 중인 40여대의 자율주행 차량, 30만km의 누적 주행을 통해 검증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탑재됐다. 일반 공공도로에서 최고 시속 60㎞로 완전 무인형태로 운행이 가능하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단속에 앙심 품은 택시기사, 과속단속 카메라 훔쳐 한 짓이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
- 'CCTV에 찍혔다'…장인 살해한 유명 야구선수에 美 '발칵'
- 부산 돌려차기男 '제가 나쁜 사람인 건 알겠는데…' 검사도 분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