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2’ 한국갤럽 조사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1위’
MBC 금토극 ‘연인’이 10월 집계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23일 발표된 한국갤럽 리포트에서 2023년 10월17~1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방송영상프로그램을 물은 결과, 남궁민과 안은진 주연의 MBC 금토극 ‘연인’이 선호도 3.7%로 1위에 올랐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극으로 지난 13일 두 번째 파트 방송을 시작했다. 파트 2를 시작하자마자 통합 화제성 1위는 물론 14회 방송은 순간 시청률이 13.4%까지 오르며 동시간대 전 채널 1위, 금토극 전 채널 1위를 기록했다.
‘연인’의 주연배우들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남궁민은 “저희 드라마 ‘연인’을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힘이 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고, 안은진은 “저희 드라마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최선을 다해 촬영 중입니다. 마지막까지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국갤럽이 조사하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조사는 지난 2013년부터 매월 진행되는 자체 조사로 무선전화 ROD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유선전화 RDD 10% 포함)전화조사원 인터뷰를 하고 있다. 표본오차는 ±3.1% 포인트로 95%의 신뢰수준을 보이고 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