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 눈앞 '천박사', N차 관람 유발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쾌한 캐릭터 플레이, 빈틈없는 캐스팅 라인업,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길 액션까지 전 세대의 취향을 완벽 저격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 제공배급 CJ ENM, 제작 ㈜외유내강, 공동제작 세미콜론 스튜디오·CJ ENM STUDIOS)이 영화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완성시킨 디테일한 프로덕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영화의 장르적 재미를 한층 높이고 있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보면 볼수록 새로운 재미를 발견하게 하는 풍성한 볼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유쾌한 캐릭터 플레이, 빈틈없는 캐스팅 라인업,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길 액션까지 전 세대의 취향을 완벽 저격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 제공배급 CJ ENM, 제작 ㈜외유내강, 공동제작 세미콜론 스튜디오·CJ ENM STUDIOS)이 영화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완성시킨 디테일한 프로덕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새로운 모험의 세계로 관객들을 초대하며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디테일한 프로덕션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천박사 일행이 진짜 사건과 처음으로 맞닥뜨리게 되는 공간인 유경(이솜)의 집은 평범한 가정집 같으면서도 고립된 듯한 분위기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이어 벽면에 가득 붙은 부적의 비주얼과 새어 나오는 신묘한 푸른빛이 인상적인 사당은 스크린을 장악하는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제작진은 사당의 색감을 최대한 배제하고 이끼 등의 소품을 활용해 시간의 경과를 현실적으로 표현하는 등 세밀한 노력을 더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볼거리를 완성했다. 특히 과거에서부터 이어진 사건의 진실을 깨닫게 되는 천박사의 감정선은 사당이라는 공간 안에서 더욱 흡인력 있게 그려지며 눈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디테일이 총망라된 범천의 공간은 범접할 수 없는 존재가 되고자 하는 범천(허준호)의 욕망이 고스란히 투영된 곳이자, 천박사와 범천의 대결이 정점에 이르는 장소로 컨셉부터 소품에 이르기까지 제작진의 특별한 노력이 더해져 완성되었다. 토굴의 규모부터 벽면에 반복적으로 새겨져 있는 문양을 비롯해 자신의 욕망을 향한 범천의 집착을 엿보게 하는 흔적들은 관객들을 이야기 속으로 더욱 깊게 빠져들게 하고 있다.
이처럼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영화의 장르적 재미를 한층 높이고 있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보면 볼수록 새로운 재미를 발견하게 하는 풍성한 볼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매력 넘치는 캐릭터와 참신한 소재, 박진감 가득한 모험과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더해진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CJ ENM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