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이건음악회' 성료…베를린 슈타츠카펠레 현악 4중주단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EAGON)은 '제34회 이건음악회' 전국투어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건은 1990년부터 지역 사회에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무료 클래식 음악회인 이건음악회를 열고 있다.
피날레는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현악 4중주단이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 최우수작인 '윤정옥(尹貞玉) 아리랑'을 선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EAGON)은 '제34회 이건음악회' 전국투어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건은 1990년부터 지역 사회에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무료 클래식 음악회인 이건음악회를 열고 있다.
올해 음악회는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광주 △대구 △부산 △인천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6회 진행했다.
세부적으로 △13일 서울 롯데콘서트홀 △15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17일 광주 예술의전당 대극장 △19일 대구 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21일 부산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 △22일 인천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등이다.
독일의 명문 악단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현악 4중주단'(Staatskapelle Berlin String Quartet)이 메인 연주자로 참여했다.
1부 공연은 드뷔시의 현악 4중주 곡인 G단조, 현악 하이든의 현악 4중주 F단조를 표현했다. 2부는 협연 첼리스트 강민지·박노을이 슈베르트 현악 5중주 C장조를 연주했다.
피날레는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현악 4중주단이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 최우수작인 '윤정옥(尹貞玉) 아리랑'을 선사했다.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현악 4중주단은 광주 예술의전당 공연 일정을 통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 바이올린·첼로 영재(초·중학생)들에게 파트별 레슨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건음악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건음악회를 비롯한 문화 나눔 활동을 확대하겠다"며 "음악이 선사하는 감동과 음악이 지닌 포용의 힘으로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하고 너그러워질 수 있도록 진심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건그룹은 1973년 설립됐다. 이건홀딩스(039020·코스닥 상장)를 지주회사로 △이건창호 △이건산업(008250·코스피 상장) △이건그린텍 △이건에너지 등 국내 계열사 4개사와 해외법인 3개사로 구성됐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