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도쿄 베스트 맛집은 어디?

곽서희 기자 2023. 10. 24. 0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 나이 70살.

홀로 260일간 북아프리카에서 동아프리카를 거쳐 남아프리카까지 종단했다.

'HOT'할 것만 같았던 아프리카는 직접 보니 'HIP'했다.

도쿄 최고의 맛집만을 골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0일간 아프리카 종단기
아프리카 이리 재미날 줄이야

내 나이 70살. 홀로 260일간 북아프리카에서 동아프리카를 거쳐 남아프리카까지 종단했다. 'HOT'할 것만 같았던 아프리카는 직접 보니 'HIP'했다. 허름한 가게조차 예술적 감성이 넘쳤고, 젊은이들은 전부 개성 강한 힙스터 같았다. 스카이다이빙부터 번지점프까지, 짜릿하기는 어찌나 짜릿한지! 빠니보틀, 캡틴따거 등 유명 여행 유튜버들이 '좋아요'를 외치는 책엔 다 이유가 있다.
안정훈│에이블북

자린이들의 자전거 국토 종주
한번쯤 자전거 여행

운동과 담쌓은 지 백만 년. 워킹맘으로 책상 앞에만 앉아 있던 저자는 우연한 계기로 자전거 국토 종주에 푹 빠져 버렸다. 그렇게 자식들과 함께 35도 땡볕에서 시작된 인천-부산 국토 종주. 한강공원에서 자전거 몇 바퀴 돌아 본 것이 전부였던 '자린이'들은 어떻게 우리나라 인증 자전거길 12개 코스를 모두 완주할 수 있었을까? 책 속에 그들만의 비법이 있다.
송미령│앤에이북스

도쿄 베스트 맛집은 어디?
도쿄 디저트 여행

도쿄 최고의 맛집만을 골랐다. 100년이 넘은 전통 맛집부터 현지인만 아는 최신 유행 카페까지, 수년간 디저트 맛집 1,000여 곳을 실제로 방문한 저자가 80곳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디저트는 물론 브런치 메뉴까지 맛있는 카페, 빵순이를 위한 빵지순례 베이커리도 알차게 소개한다. 이제 더이상 '도쿄에서 뭘 먹지?' 하는 고민은 시간 낭비다.
김소정│빅피시

세상 끝으로의 행복 여행
나의 엄마, 그리고 마지막 여행

3년 전, 엄마가 갑자기 쓰러졌다. 진단 결과는 알츠하이머병이었다. 저자는 엄마의 평생소원을 이루기 위해 엄마와 함께 떠났다. 태평양에 있는 자그마한 섬, 아이투타키로. 여행하며 그들은 무수한 대화를 나눴고, 이전엔 미처 몰랐던 서로를 새롭게 알게 됐다. 세상 끝, 자그마한 섬을 향해 떠나는 이들의 이야기엔 한 장 한 장 감동의 순간이 가득 묻어 있다.
루카스 샘 슈라이버│국민출판사

정리 곽서희 기자

Copyright © 트래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