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임배추 작년보다 더 싸다"… 이마트, 26일부터 사전예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로 불안정한 김장 물가를 잡기에 나선다.
이마트는 올해 김장채소와 소금 등 부재료 가격이 모두 상승세임에도 불구하고 산지 사전계약과 대량매입을 통해 절임배추를 저렴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올해 절임배추 물량을 지난해 대비 50% 늘려 총 6만 박스에 달하는 역대 최대 행사를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이마트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11월1일까지 일주일 간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택배 배송' 또는 '매장 방문' 중 선호하는 수령 방식과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택배 배송 선택 시 편리하게 문 앞 배송을 받을 수 있고 매장 방문 선택 시 박스당 2000원씩 추가 할인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택배 배송 기간은 오는 11월16일~12월13일, 매장 방문수령 기간은 오는 11월20일~12월13일이다.
올해 절임배추는 행사카드로 1박스 구매시 10%, 2박스 이상 구매시 20% 할인한다. 지난해 절임배추 구매 고객 중 95% 이상이 2박스 이상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대다수의 고객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이마트는 올해 김장채소와 소금 등 부재료 가격이 모두 상승세임에도 불구하고 산지 사전계약과 대량매입을 통해 절임배추를 저렴하게 준비했다.
농산물유통정보(aTKAMIS)에 따르면 지난 19일 기준 배추 1포기의 평균 소매가는 6225원이다. 배추 8~12포기가 들어있는 이마트 절임배추 1박스를 환산해보면 최대 50~60% 수준 저렴하다.
이마트의 절임배추 판매량 증가 추이는 압도적이다. 판매 첫 해인 2020년 1만 박스로 시작했지만 2년 만인 지난해 4만 박스로 물량이 4배나 뛰었다. 간편 김장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동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절임배추를 판매한데다 배송 서비스로 편의성을 높여 단기간에 큰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올해 절임배추 물량을 지난해 대비 50% 늘려 총 6만 박스에 달하는 역대 최대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작년 사전예약 시작 이틀 만에 완판된 베타후레쉬 절임배추 물량은 약 2배 늘려 총 3만 박스 이상 준비했다.
이마트는 김치냉장고를 비롯한 김장철 부재료, 김장용품 행사 등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이마트앱에서 김치냉장고 행사상품 최대 2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시 CJ비비고 포기 배추김치(3.3㎏)를 증정한다. 또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행사상품을 동시 구매할 경우 최대 45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 깐마늘, 고무장갑, 김치통 등은 물가안정 프로젝트인 '더 리미티드' 상품으로 개발해 올 4분기 내내 초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윤샘이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이마트는 매년 김장물가를 낮추고자 매입, 유통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특히 절임배추는 빠르게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해 역대 최대로 사전 예약 물량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년 만에 주담대 금리 다시 8%대?… 시름 깊어진 '영끌족' - 머니S
- 이선균 "술·약에 의존 안해"… 발언 불과 한달 전인데 - 머니S
- 파이브가이즈 흥행, 힘 실리는 '한화 3남' 김동선 - 머니S
- 전소민, 6년 만에 '런닝맨' 하차 … 후임은 누구? - 머니S
- 혼인신고 3년 만… 첸, 뒤늦은 결혼식 "엑소 완전체" - 머니S
- [Z시세] "우리 동네엔 왜 없지?"… 공중전화부스의 변신 - 머니S
- 마약 의혹 황하나의 과거 발언 조명… "정말 안할 자신 있다" - 머니S
- "친구와 무빙 같이 못보네" 디즈니플러스, 아이디 공유 금지 - 머니S
- '찬또배기' 이찬원, 아이돌 사이에 빛났다… 88주 평점 랭킹 '톱2' - 머니S
- "욕실에서 옷 던지면 빨래통에 쏙" 이지혜, 수원 80평 친구 집 방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