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SON 합작!' 손흥민, 올 시즌 첫 도움 기록→메디슨 득점...토트넘, 풀럼에 2-0(후반 진행 중)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 제임스 메디슨과 손흥민의 합작골이 탄생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풀럼과 후반을 진행 중이다.
홈팀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손흥민, 히샬리송, 제임스 메디슨, 데얀 쿨루셉스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파페 사르, 데스트니 우도지,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출격했다.
벤치 명단에는 올리버 스킵, 브리안 힐, 에메르송 로얄, 에릭 다이어, 지오바니 로 셀소, 프레이저 포스터, 브레넌 존슨, 애슐리 필립스, 알레호 벨리스가 자리했다.
원정팀 풀럼도 4-2-3-1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카를로스 비니시우스, 윌리안,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바비 데코르도바리드, 주앙 팔리냐, 사샤 루키치, 안토니 로빈슨, 팀 림, 캘빈 배시, 티모시 카스타뉴, 베른트 레노가 출전했다.
서브에는 마레크 로다크, 해리슨 리드, 라울 히메네스, 해리 윌슨, 톰 케어니, 포데 발로투레, 호드리구 무니스, 알렉스 이워비, 뤽 드 푸제롤이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의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2분, 판 더 펜이 전진 수비로 차단했고, 사르의 패스를 받은 메디슨의 스루 패스를 찔렀다. 손흥민이 침투한 후 슈팅을 날렸으나, 빠르게 뛰쳐나온 레노 골키퍼에게 막혔다.
계속해서 전반 7분, 페널티 아크 앞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메디슨이 올렸고, 로메로가 헤더 패스를 내줬다. 이를 판 더 펜이 발리 슈팅으로 처리했으나, 크로스바 위로 살짝 떴다.
풀럼이 반격했다. 전반 12분, 코너킥이 올라왔고 팔리냐가 쿨루셉스키와의 경합에서 이겨낸 뒤 헤더 슈팅을 날렸다. 골문 구석으로 향한 것을 비카리오 골키퍼가 손을 뻗어 쳐냈다.
경기 운영은 일관됐다. 토트넘이 소유권을 가진 채 공격을 시도했고, 풀럼은 라인을 내리면서 역습을 노렸다. 그러다 전반 25분, 루키치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은 골문을 크게 외면했다.
토트넘이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27분, 히샬리송, 메디슨에 이어 호이비에르에게 전달됐다. 페널티 아크 앞 강한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잡혔다.
토트넘이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30분, 역습이 시작됐고 메디슨이 우측면으로 벌렸다. 쿨루셉스키가 질주하면서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고, 이내 히샬리송에게 내줬다. 이어진 슈팅이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이어 전반 31분, 메디슨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페널티 아크에서 슈팅했지만, 제대로 맞지 않으면서 골키퍼에게 잡혔다.
토트넘이 몰아쳤다. 전반 34분, 손흥민이 내준 패스를 메디슨이 이어받았다. 그리고 페널티 박스 안 대각선 방향에서 슈팅한 것이 땅볼로 골키퍼에게 정직하게 날아갔다.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36분, 판 더 펜이 높은 위치에서 공을 차단했고 히샬리송이 패스했다. 이어받은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2명을 제쳐내고 침착한 감아 차기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PL 7호골.
토트넘의 추가골이 무산됐다. 전반 40분, 우도지의 문전 슈팅이 수비에 막히며 옆으로 흘렀다. 이를 쿨루셉스키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팔리냐를 맞고 골대 옆으로 지나갔다.
전반 추가시간은 2분이 주어졌다. 더 이상의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손흥민 득점에 힘입은 토트넘이 1-0 리드로 마쳤다.
풀럼이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비니시우스, 페레이라가 나가고 라울 히메네스, 알렉스 이워비가 들어갔다.
토트넘이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7분, 쿨루셉스키가 우측면 돌파 후 손흥민에게 내줬다. 손흥민은 곧바로 히샬리송에게 내줬고, 페널티 박스 안 대각선 방향 슈팅이 크로스바 위로 높게 솟구쳤다.
토트넘이 격차를 더욱 벌렸다. 후반 9분, 풀럼 진영에서의 패스가 호이비에르에게 차단됐다. 호이비에르가 손흥민에게 패스했고, 손흥민은 곧바로 메디슨에게 내줬다. 메디슨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골문 구석을 향해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올 시즌 첫 PL 어시스트였고, 메디슨은 3호골을 올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