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SK이노, 롯데케미칼과 탄소포집 기술 협약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롯데케미칼과 탄소포집 기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탄소포집 및 고성능 신규 분리막 공정을 함께 개발하고 관련 시장을 발굴할 계획이다.
유망 포집 기술 모색과 공동 투자도 진행하기로 했다.
SK의 두 계열사는 탄소포집 경쟁력 강화를 위해 5월 가스 분리막 전문기업 에어레인에도 투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SK이노, 롯데케미칼과 탄소포집 기술 협약
SK이노베이션,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롯데케미칼과 탄소포집 기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탄소포집 및 고성능 신규 분리막 공정을 함께 개발하고 관련 시장을 발굴할 계획이다. 유망 포집 기술 모색과 공동 투자도 진행하기로 했다. SK의 두 계열사는 탄소포집 경쟁력 강화를 위해 5월 가스 분리막 전문기업 에어레인에도 투자했다.
■ 넥센타이어, NBA-MLB 경기장서 브랜드 광고
넥센타이어는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전미대학체육협회(NCAA)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 광고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10월 시작되는 NBA 새 시즌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전자 간판) 광고를 시작하고 내년 3월부터는 MLB 경기장 홈플레이트를 통해 넥센타이어의 브랜드를 알릴 방침이다. 11월부터는 텍사스를 연고지로 둔 NCAA 대학농구팀의 안방경기에서도 브랜드 광고를 실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보다 의사 1.7배 많은 獨, 의사들이 “더 늘려라”
- 韓-사우디 43년만에 공동성명…“수소경제 등 상호투자 확대”
- 대통령실 “사우디에 대규모 방산 수출 성사 단계”… ‘천궁-2’ 유력
- 北 신원미상 4명, 강원 속초 항구 통해 귀순
- 與 혁신위원장에 인요한… “와이프-아이 빼고 다 바꿔야”
- 하마스, 고령 여성 인질 2명 추가 석방…의료시설로 이동
- 포털 매크로 조작… 행위자 처벌 능력 강화해야[동아시론/김승주]
- 부산 돌려차기男 “피해자 여성인지 몰랐다”…진술 듣던 검사 분노
- 미국 10년물 금리 4.8%로 뚝…뉴욕증시는 혼조세[딥다이브]
- 남양주서 50대 초등학교 교사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