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100세 어르신 ‘장수지팡이’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3일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올해 100세가 되신 이현규(교동) 어르신 등 3명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정부가 수여하는 장수지팡이(청려장)와 대통령 명의의 축하서한문을 전달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이번에 장수지팡이 청려장을 증정받은 3분의 속초시 지역내 어르신들은1923년 출생자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명의 축하서한문 전달
시, 경로효친사상 계승 발전
이병선 속초시장은 23일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올해 100세가 되신 이현규(교동) 어르신 등 3명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정부가 수여하는 장수지팡이(청려장)와 대통령 명의의 축하서한문을 전달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청려장은 명아주라는 풀로 만든 가볍고 단단한 지팡이로 건강과 장수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장수지팡이 청려장을 증정받은 3분의 속초시 지역내 어르신들은1923년 출생자들이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우리 전통의 경로효친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시도 초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어르신들은 점점 건강해지고 복지 욕구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고독사 제로도시 조성과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청려장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석 jooseok@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진태 도정 첫 국감 ‘현안 송곳검증·여야 공방’ 예고
- 조국 전 장관, 원주 북콘서트서 "윤 정부 법치는 '사이비 법치'" 맹비난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SM 주가조작 의혹’ 김범수, 금감원 출석…"카카오 창사이래 최대 위기"
- [속보]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의결...양사 임시 주총서 승인
- 與 혁신위원장에 인요한 교수…김기현 "혁신위에 전권 부여"
- 군복부 때 헌혈하다 HIV 감염 확인됐는데 주소지 보건소에는 '3년 뒤 통보'
- 1300억원대 불법도박 사이트 운영 ‘MZ조폭’ 일당 덜미
- 오색케이블카 인허가 전체 완료 연내 착공 가시화
- 영어 유치원 교습비 월 124만원… ‘7세 고시’ 레벨테스트 경쟁도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