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서리 내린다는 '상강'…중부지방 가끔 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이자 화요일인 24일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북부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도, 서해5도 5~10㎜ △강원영서 5㎜ 내외 △세종·충남북부, 충북북부 5㎜ 내외다.
비가 내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이자 화요일인 24일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북부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도, 서해5도 5~10㎜ △강원영서 5㎜ 내외 △세종·충남북부, 충북북부 5㎜ 내외다. 또 밤에는 전라서해안에 0.1㎜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4도, 낮 최고기온은 18~23도다.
아침 기온이 강원내륙·산지, 충북,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5도 내외로 쌀쌀하겠고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 내외로 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사우디 정상회담…290억불 투자 후속조치·에너지안보 협력 논의
- 불확실성 더 커진다…위기감 느낀 그룹 총수, 비상 대응 모드로
- 삼성물산 패션부문 최대 실적…이준서 리더십 통했다
- 與, 이재명 '법카 의혹' 또 수면 위로…민주당 "철 지난 영끌"
- [2023 TMA] '2년 연속 5관왕' 임영웅 "영웅시대는 나의 힘" (영상)
- 연임했지만 '준법 리스크' 속 험난한 길…삼성생명 전영묵號 순항할까?
- 'SM 시세조종 의혹'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오늘 금감원 출석
- [강일홍의 클로즈업] 아이돌 유망주들, 소속사와 '잦은 분쟁' 왜?
- 신혜선, '로코퀸'의 장르 무한 확장[TF초점]
- 덱스냐 김대호냐…대상만큼 치열할 MBC 연예대상 신인상[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