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재난상황, 이렇게 대처하세요’

박동필 기자 2023. 10. 23. 2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가 각종 재난 상황에 맞게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맞춤형 교육용 책자가 발간돼 관심을 끈다.

콘텐츠 제작회사인 ㈜엘제이컬쳐팩토리(대표 이도경)는 어린이 재난안전 교육자료로, 생활 속 위기대응 안전관리 시리즈인 '키미야 알려줘 생활재난 1편'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엘제이컬쳐팩토리 이 대표는 "재해, 재난 상황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어 어린이가 흥미를 갖고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촛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재난 대처요령 담은 팝업북 출간…화제
(주)엘제이컬쳐팩토리, 재난 발생시 대처 담은 지침서
증강현실 구현으로 흥미진진

어린이가 각종 재난 상황에 맞게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맞춤형 교육용 책자가 발간돼 관심을 끈다.

콘텐츠 제작회사인 ㈜엘제이컬쳐팩토리(대표 이도경)는 어린이 재난안전 교육자료로, 생활 속 위기대응 안전관리 시리즈인 ‘키미야 알려줘 생활재난 1편’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2023 융복합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이 책자는 최근 들어 자연·사회재난이 빈발하는 것에 착안해 기획됐다.

생활재난 1편은 지진, 화재, 미세먼지 등 다양한 재난 상황에 맞춰 어린이가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콘텐츠 제작업체인 엘제이컬쳐팩토리가 제작했으며, 어린이 재난사고 대응법을 맞춤형으로 담은 팝업북


이 책은 펼쳤을 때 입체적으로 그림 등이 튀어나오도록 한 일종의 팝업북이다.

어린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마스코트인 ‘키미’와 함께 스토리텔링 형태의 OX퀴즈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적 요소를 효과적으로 습득하도록 했다.

증강현실(AR) 전문기업인 ㈜에어에이알(대표 오성훈)과 손잡고 다양한 시·청각적 증강현실 요소를 포함시켰다. 책을 핸드폰으로 비추면 증강현실이 구현된다.

스마트폰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키미’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효과적인 어린이 재해 재난 안전교육이 가능한 셈이다.

엘제이컬쳐팩토리 이 대표는 “재해, 재난 상황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어 어린이가 흥미를 갖고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촛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업그레이드된 책자를 발간할 예정이다. 김해에 주소를 둔 이 회사는 콘텐츠와 3D스캔 제작, 전자상거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회사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