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200’ 3위 진입…글로벌 K-팝 리더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이 '빌보드 200'(10월 28일 자)에 3위로 진입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K-팝 그룹의 앨범 중 '빌보드 200' 최장기 차트인 성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트인 앨범 수’ 방탄소년단 이어 2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이 ‘빌보드 200’(10월 28일 자)에 3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 차트에 통산 9개의 앨범을 올렸는데, 이는 K-팝 아티스트 중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기록이다.
특히, 지난 1월 발매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은 2월 11일 자 차트에 1위로 진입한 뒤 19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K-팝 그룹의 앨범 중 ‘빌보드 200’ 최장기 차트인 성적이다.
일본 정규 2집 ‘SWEET’는 8월 19일 자 차트에서 54위에 랭크됐다.
일본 앨범을 ‘빌보드 200’에 올린 한국 아티스트는 지금까지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두 팀뿐으로,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날로 높아지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위상을 가늠할 수 있는 성과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프티 피프티 키나, 안성일 실체 폭로 “코로나 키트 위조까지 해” - MK스포츠
- 다니엘 헤니, 알고보니 품절남…♥루 쿠마가이와 극비리 결혼 (공식) - MK스포츠
- (여자)아이들 슈화, 아찔한 트레이닝복 섹시 자태 - MK스포츠
- 재계약·열애설·19금쇼…리사, 논란 ing에도 노출 사진 셀프 공개(종합)[MK★이슈] - MK스포츠
- 미국에서 첫 시즌 마친 정상빈 “내년에는 메시와도 붙어보고싶어” [MK인터뷰] - MK스포츠
- 박건우 ‘전력질주’ [MK포토] - MK스포츠
- 단 3이닝 65구만에 강판? 김광현, 부진 아닌 엄지 굳은살 상처 탓에 4회 교체 [준PO2 현장] - MK스포
- 송명기 ‘무실점 행진 이어간다’ [MK포토] - MK스포츠
- 송명기 ‘기분 좋은 환호’ [MK포토] - MK스포츠
- 최주환 ‘어렵게 잡았어’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