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대회' KPGA 코리안투어 골프존-도레이 오픈, 내달 2일 경북 구미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과 도레이첨단소재(회장 이영관)가 공동 주최하는 2023시즌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코리안투어 '골프존-도레이 오픈'(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4000만원)이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경상북도 구미시 소재 골프존카운티 선산(대표이사 서상현)에서 개최된다.
한국남자프로골프의 대중화와 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과 설립 이래 구미산업단지와 함께 성장해 온 글로벌 소재 기업 '도레이첨단소재'가 구미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회원제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2년 연속 공동 주최하며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카운티, 구미시가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과 도레이첨단소재(회장 이영관)가 공동 주최하는 2023시즌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코리안투어 '골프존-도레이 오픈'(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4000만원)이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경상북도 구미시 소재 골프존카운티 선산(대표이사 서상현)에서 개최된다.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지난 4월 개최된 '골프존 오픈 인 제주'과 함께 골프존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시즌 두번째 대회. 지난 9월 '2023 아이엠뱅크(iMBank) 오픈'에 이어 경북 지역에서 개최되는 시즌 두 번째 대회다. 한국남자프로골프의 대중화와 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과 설립 이래 구미산업단지와 함께 성장해 온 글로벌 소재 기업 '도레이첨단소재'가 구미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회원제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2년 연속 공동 주최하며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카운티, 구미시가 후원한다. 주최 측은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남자프로골퍼들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쟁의 장을 만듦과 동시에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골프 축제이자 지역 대표 문화 컨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주최 측은 단순 골프 축제를 넘어 지역밀착형 골프대회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대회기간 동안 농수산물 마켓 등 구미시 홍보부스에서는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며, 구미 지역 푸드트럭을 섭외해 푸드코트를 구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대회장을 방문하는 지역민들의 교통편의도 개선한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갤러리를 위해 대회장 인근에 위치한 5공단 부지 내 1500대 이상 수용 가능한 갤러리 주차장을 마련하고 대회장 간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특히 주말에는 대규모 인파를 대비해 대회장 인근 대단지 아파트 5곳을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추가 운영해 지역민을 위한 교통편의가 대폭 개선된다.
더불어 국내 최고의 골프 플랫폼을 보유한 골프존이 주최하고, 첨단산업 IT도시 구미에서 개최되는 만큼 지역홍보 또한 디지털로 진행된다. 기존 현수막의 대안으로 구미시에서 운영하는 친환경 LED 전자 게시대 광고를 진행하며, 대회장 인근 대단지 아파트 엘리베이터 LED 광고로 지류 포스터 광고를 대체한다. 이 밖에 골프존 GS 시뮬레이터와 골프존닷컴, 골프존 앱 등 골프존이 자랑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대회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달 1일까지 골프존닷컴과 골프존앱, 대회 포스터 등에 노출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 페이지 접속 후 정보를 등록하면 전일 무료입장 티켓을 모바일로 받을 수 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김희철 “저 장가갑니다”..뜬금 결혼식 발표
- 박수홍, 여자에 눈멀어 20억 아파트 넘겼다?..“사실 아냐. 3억에 매입한 것” (연예뒤통령) [종합]
- 정재형 “이상순, 원래 엄정화 소개시켜 주려했다”…이효리 “어?”(요정재형)[종합]
- ‘마약 의혹’ 이선균 “재벌가 3세, 모르는 사이..전혜진 건물 매각? 전혀 관련 없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