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대파라면' 이어 '대파크림치즈스틱'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꼬치·간식류 신상품으로 '대파크림치즈스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10월 즉석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식품 상품군 중 대표상품이었던 조각치킨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조각치킨세트 상품이 50% 늘어난 데 비해 왕빅도그치즈, 소떡소떡, 치즈볼 등 꼬치·치킨 외 간식류 상품의 경우 매출이 170%까지 증가해 높은 상승폭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한 꼬치·간식류 신상품은 '대파크림치즈스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꼬치·간식류 신상품으로 ‘대파크림치즈스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 젊은 고객층의 외식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즉석식품에 대한 기호도 점차 바뀌고 있다.
기존에 구매하는 즉석식품은 주로 ‘조각치킨’이었으나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치즈볼, 멘보샤 등 이들의 기호에 맞는 사이드메뉴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편의점에서도 조각치킨 외에 꼬치류 및 간식류 상품들의 판매가 더욱 늘고 있는 것이다.
세븐일레븐의 10월 즉석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식품 상품군 중 대표상품이었던 조각치킨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조각치킨세트 상품이 50% 늘어난 데 비해 왕빅도그치즈, 소떡소떡, 치즈볼 등 꼬치·치킨 외 간식류 상품의 경우 매출이 170%까지 증가해 높은 상승폭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꼬치·치킨 외 간식류 즉석식품의 인기요인을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 고객의 영향으로 분석했다.
10~20대 젊은 고객들이 기존 편의점 즉석식품의 대명사였던 ‘조각치킨’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모양과 맛의 즉석식품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즉석식품 구매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구매 고객의 50%가 20대 이하 고객이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잘파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즉석식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한 꼬치·간식류 신상품은 ‘대파크림치즈스틱’이다.
대파는 면역력 강화와 콜레스테롤 조절 등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와 더불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농가 살리기 효과 등으로 건강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핫아이템으로 떠오르며 햄버거, 도넛, 베이글 등 다양한 관련 상품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세븐일레븐 역시 이러한 대파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대파열라면 출시 이후 연이어 이번 신상품을 기획했다.
대파크림치즈스틱은 쫄깃한 타피오카 생지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핫트렌드 소재인 대파, 그리고 베이컨을 넣은 스틱 형태의 상품이다. 타피오카 전분으로 찹쌀떡 같은 매력적인 쫀득한 식감 가운데 대파의 향긋함과 크림치즈의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