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후루' 저리 가라, '젤리 쌈' 인기…SNS 먹방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를 통해 오늘(23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MZ세대 홀린 젤리쌈'입니다. 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롤업 젤리 아이스크림'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먹방 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대국민 당뇨 환자 육성 프로젝트 중인가요" "젤리가 툭하면 품절이라 먹고 싶어도 못 먹어요" "탕후루 열풍에 또 이런 음식이 인기 끄는 게 지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오늘(23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혈당 급상승을 유발하는 탕후루의 유행이 논란이 된 가운데 최근 SNS에서 새로운 간식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MZ세대 홀린 젤리쌈'입니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롤업 젤리 아이스크림'이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먹방 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얇게 펼친 젤리로 아이스크림을 감싼 이 음식은 설탕물을 입혀 굳힌 탕후루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인데요.
겉면에 두른 젤리가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만나 처음에는 딱딱했다가, 계속 먹을수록 입에서 녹으면서 캐러멜처럼 부드러워지는 겁니다.
이런 탓에 먹방 콘텐츠 중에서도 눈과 귀를 자극하는 영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 간식이 청소년과 젋은 층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면서 국내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과 편의점 등에서도 적극적으로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아이스크림에 싸 먹는 젤리', '먹방 싸 먹는 젤리'라는 문구를 내걸고 판매를 하는 곳이 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런 고당의 간식 섭취가 비만은 물론이고,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대국민 당뇨 환자 육성 프로젝트 중인가요" "젤리가 툭하면 품절이라 먹고 싶어도 못 먹어요" "탕후루 열풍에 또 이런 음식이 인기 끄는 게 지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틱톡 갈무리)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펜싱' 남현희, 15세 연하의 사업가와 재혼…전청조는 누구?
- '마약 의혹' 이선균 "재벌가 3세와는 전혀 모르는 사이"
- 아들 만나자 준비한 흉기 휘두른 70대 父…"왜 봉양 안 해"
- 노인만 치어 숨지게 하고도 '무죄'…14년 뒤 '또' 걸리자 판결은
- [Pick] 갑자기 끊긴 공장 물…범인은 땅 주인 "내 땅 지나가지 마"
- [Pick] "어른을 때렸으면 책임져"…6살 원생 뺨 때린 유도관장
- X표 친 송은이 "나 아냐"…백종원·이영애도 당한 책 광고
- [뉴스딱] 초과근무 중 맥주 한 잔…SNS '인증샷' 올린 공무원 결국
-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 영상, 열흘간 10여 개국서 2천억대 수입
- '특별귀화 1호' 인요한 혁신위원장 "국힘 많이 바뀌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