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인요한 접견…"'한국형 앰뷸런스' 같은 창의력 보여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인요한 혁신위원회 위원장에게 "한국형 앰뷸런스를 개발해 국민에게 희망을 준 것처럼 국민의힘에도 한국형 앰뷸런스 같은 창의력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진행된 인 위원장과의 접견 자리에서 "인 위원장이 창의력을 발휘해 주면 우리 당이 성숙해지면서 국민의 사랑을 받는 정당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요한 "혁신위에 무서울 정도로 권한 받아"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인요한 혁신위원회 위원장에게 "한국형 앰뷸런스를 개발해 국민에게 희망을 준 것처럼 국민의힘에도 한국형 앰뷸런스 같은 창의력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진행된 인 위원장과의 접견 자리에서 "인 위원장이 창의력을 발휘해 주면 우리 당이 성숙해지면서 국민의 사랑을 받는 정당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인 위원장은 최초의 '한국형 앰뷸런스'를 개발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과거 구급차가 의료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승합차를 구입해 내부를 뜯어낸 뒤 의료 장비를 설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인 위원장이 대학생이던 1984년 교통사고를 당한 부친 휴 린튼 씨(한국명 인휴)가 택시로 병원에 이송되던 중 과다출혈로 사망한 것이 계기였다. 해당 앰뷸런스는 그가 1993년 구급대원 교육 후 소방서에 기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열심히 생업에 잘 활동하시고 해당 분야에서 인정받으신 분에게 갑자기 부탁드려 혁신위원장을 맡아 달라고 했다"며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수락해 주셔서 감사하고, 오랫동안 고민한 것으로 아는데 그 뜻을 잘 새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인 위원장이 당 쇄신 방향에 대해 '와이프하고 아이만 빼고 다 바꿔야 한다'며 고(故)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의 말을 인용한 것을 언급, "그 말씀에 국민들 지지가 높은 것을 확인했다"며 "그런 자세로 혁신위 활동을 해주시면 우리 당도 그 뜻을 잘 받들겠다"고 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인 위원장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인 위원장은 김 대표를 향해 "32년 동안 교편을 잡고 대학병원에서 일한 만큼, (혁신위는) 아주 새로운 일"이라면서 "우선 배우고 예습·복습을 해야 하니 기회와 시간을 주길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또한 "며칠 전 김 대표와 식사를 같이 했는데, 무서울 정도로 권한을 (혁신위에) 많이 부여했다"며 "아주 거침없이 들어와 우리 편견과 뜻을 따르지 말고 올바른 방향으로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진정으로 도와달라는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원장 권한에 대해 "위원회 구성, 활동 논의, 안건과 활동 기한 등 제반사항에 대해 전권을 갖고 자율적 독립적 판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1959년생(64)인 인 위원장은 자신이 김 대표와 동년배라고 소개하며 "동갑이니까 대화도 편하게 잘 이뤄졌다"며 지도부와의 원활한 소통을 예고했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647억…전년比 1.1% 감소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분열 조장할 필요 없어"
- 대상, 3분기 영업익 516억…전년比 0.2% 감소
- 매일유업, 3Q 영업익 6.3% 감소…"원재료비 인상 영향"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압축…모두 전현직 법관
- 호텔롯데, 3Q 영업익 242억…전년比 65% 급감
- 분식 '김가네' 회장, 성폭력 이어 '횡령' 혐의로도 경찰 수사
- 현대카드 3분기 순익 763억원…전년 대비 11.3%↑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매출 역대 분기최대 달성
- [내일날씨] '비' 아침까지 이어진다…낮 기온 20도까지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