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고효능 항노화 위해 케어젠과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케어젠과 '바이오 펩타이드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아모레퍼시픽의 고효능 스킨케어 기술과 펩타이드 연구를 선도하는 케어젠이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고효능 항노화 제품 연구를 강화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노화 산업 전분야 걸쳐 솔루션
글로벌 스킨케어 경쟁력 제고할 것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케어젠과 '바이오 펩타이드 분야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케어젠은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성장인자 유사 단백질) 합성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생명공학 기업으로, 항노화 산업 전 분야에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오미메틱 펩타이드는 피부 재생속도를 빠르게 하는 펩타이드다. 성장인자와 유사한 효능을 가졌을 뿐 아니라 열안정성이 더욱 우수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케어젠과 펩타이드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고효능 스킨케어 솔루션을 탑재한 바이오 화장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통해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아모레퍼시픽의 고효능 스킨케어 기술과 펩타이드 연구를 선도하는 케어젠이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고효능 항노화 제품 연구를 강화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펩타이드 성분을 사용해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라네즈 퍼펙트 리뉴 등 고효능 항노화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식물을 기반으로 한 펩타이드 뿐 아니라, 합성 생물학 기법을 활용한 재조합 펩타이드 등 다양한 종류의 생체 활성 펩타이드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며 혁신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
- 'CCTV에 찍혔다'…장인 살해한 유명 야구선수에 美 '발칵'
- 부산 돌려차기男 '제가 나쁜 사람인 건 알겠는데…' 검사도 분노했다
- “의대 1000명 늘리면 SKY 자연계 학생 절반이 합격 가능”
- 33초만에 데뷔골…바르셀로나 영웅 된 17세 소년
- '완전 합법 마약 준비됐으니 연락바람'…홍대 이어 건대서도 마약 광고 의심 카드 발견
-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자녀 학폭, 미리 알았다는 주장 사실 아냐'
- ''진격의 팬티男' 차 보닛 위로 다이빙'…비 오는 새벽 귀갓길 '날벼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