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메타버스 서울 동행 페스티벌 '서울, 마이 소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서울시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을 주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울 동행 페스티벌 '서울, 마이 소울'을 개최한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기쁨, 행복, 만족, 즐거움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과 시민의 마음을 모아 다양한 재미와 의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메타버스 서울에서 개최하는 행사에서 재미와 의미, 디지털 신기술 발전을 실감하고 가상공간 속에서 동행하는 기쁨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재단이 서울시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을 주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울 동행 페스티벌 '서울, 마이 소울'을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메타버스 서울 속 '월디시민랜드' 공간에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메타버스 서울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동행 페스티벌은 △소문내기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 △퀴즈대회 △아케이드 게임 랭킹 이벤트 총 4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경품 규모는 총 300만원 상당이다.
서울디지털재단은 현재 지금은 사라진 옛 건물 3D 모델링을 주제로 메타버스 서울 시민 서포터즈 3기를 운영 중이다. 3기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해 메타버스 서울 월디시민랜드에 탑재할 예정이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기쁨, 행복, 만족, 즐거움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과 시민의 마음을 모아 다양한 재미와 의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메타버스 서울에서 개최하는 행사에서 재미와 의미, 디지털 신기술 발전을 실감하고 가상공간 속에서 동행하는 기쁨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현대자동차와 첫 배터리 공급 계약 체결
- 페이먼트 별들의 전쟁, 다음 달 15일 글로벌 결제 '빅샷' 한 자리에
- 삼성D, 차세대 'RGB OLEDoS' 만든다
- YTN 새 주인에 유진그룹...낙찰가 3200억원
- [뉴스줌인] 삼성SDI-현대차 협력 배경은…'유럽 공략과 각형 안정화'
- [콘텐츠칼럼]AI생성물의 저작물성 인정
- [손병채의 센스메이킹]〈23〉???????? AI ??????? ??????, ????????
- [송민택 교수의 핀테크 4.0] 대출이동 서비스와 금융 포용성
- [박영락의 소통컨슈머리포트]〈16〉현대차 정몽구 재단, 소비자 시선으로 소통하며 호평
- [이상직 변호사의 디지털 창세기]〈39〉디지털 시대, 대법원장의 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