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랩운용부 협력해 안정적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회사의 리서치센터와 랩운용부 간 협력으로 운용되는 '신한 탑픽스랩'을 추천했다.
리서치센터가 도출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랩운용부가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뒤 비중을 조절해가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리서치센터와 랩운용부의 협력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편입된 종목들을 동일 비중으로 보유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회사의 리서치센터와 랩운용부 간 협력으로 운용되는 ‘신한 탑픽스랩’을 추천했다. 리서치센터가 도출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랩운용부가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뒤 비중을 조절해가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분석 보고서를 내는 종목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안정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주로 시가총액 기준 중형주나 대형주가 애널리스트의 분석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25개 내외 종목을 선택해 각 종목을 동일 비중으로 보유한다. 2주 간격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공시하고, 산업 전문가인 애널리스트가 종목을 꾸준히 모니터링한다는 점에서 종목 관련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톱다운(top-down)과 보텀업(bottom-up) 분석을 모두 활용해 전통산업부터 혁신성장 산업까지 아우르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특히 주식, 경제, 외환 등 거시적 안목과 통찰력에 집중하는 투자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리서치센터와 랩운용부의 협력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편입된 종목들을 동일 비중으로 보유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특정 종목이나 섹터에 자산이 편중되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다. 리서치센터가 제공한 모델 포트폴리오에서 랩운용부가 30개 내외 종목을 선정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탑픽스랩을 통해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우수한 분석 역량을 국내 주식시장으로 확대해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 보고서를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 탑픽스랩은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이며,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원이다.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과 모바일 앱 신한 알파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최악의 경우 투자 원금 전부를 잃을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다. 수수료는 일반형 기준 후취로 연 1.8%가 부과된다.
한경우 기자 cas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대체 한 달에 얼마 벌길래…'유별나게' 가격에 민감한 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카카오 이러다 상폐 되나요?"…끝없는 추락에 개미들 '패닉'
- '티켓수입' 1조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 영상으로 열흘 만에 2171억
- "정 붙이기 참 힘든 나라"…기대감 안고 이민 갔다가 '실망' [위기의 독일경제⑥]
- 내년 부동산 시장, '전월세'에 달렸다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
- 양세형, 홍대 100억대 빌딩 건물주 됐다
- 송은이·백종원·이영애도 당했다…"저희와 상관없어요"
- 이선균 '마약투약' 혐의 입건…유흥업소 종업원은 구속 (종합)
- 군병력 30만 곧 무너진다…"여군 확대방안 본격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