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서 '딜리전트' 우승 차지

강미화 2023. 10. 23.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지난 21일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에서 'SWC2021' 세계 챔피언 출신의 딜리전트(DILIGENT-YC)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을 끝으로 'SWC2023'의 본선을 마무리 짓고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8명의 선수를 모두 확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지난 21일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에서 'SWC2021' 세계 챔피언 출신의 딜리전트(DILIGENT-YC)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SWC2023'의 본선 마지막 경기로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됐다.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언어로 생중계됐고, 현장에서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함께 제작한 기념품을 포함한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돼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한국 대전과 일본 도쿄 등 각지에서는 오후 1시부터 뷰잉 파티도 개최됐다. 특히 두찬(DUCHAN), 찌숭(ZZl-SOONG) 등 국내 선수들이 자리에선 팬들이 파티에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응원전을 펼치며 선수들을 향해 격려를 보내기도 했다.

8강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를 가린 끝에,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선수는 딜리전트와 다쿠조10(TAKUZO10)으로 결정됐다. 타쿠조10은 일본 예선에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출전자 카니타마(KANITAMA)를 꺾었던 다크호스로 두찬과 찌숭을 연이어 격파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딜리전트는 카메짱(KAMECHAN), 몽키클라스(MONKEYGXCLAS)를 차례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두 선수는 풀매치까지 이어진 경기 끝에 어둠 속성 사막여왕, 빛 속성 웅묘무사 등을 노련하게 기용한 딜리전트가 마지막 세트에서 승리, 2021년 이후 2년 만에 아시아퍼시픽 지역 최강자 타이틀을 탈환했다.

시상식에서는 우승자 딜리전트, 2위 타쿠조10과 공동 3위 몽키클라스, 찌숭에게 총 상금 2만 달러(2600만 원)와 메달이 지급됐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을 끝으로 'SWC2023'의 본선을 마무리 짓고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8명의 선수를 모두 확정했다. 세계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