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온마을늘봄터’ 순회강사 217명 내외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온마을늘봄터 2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순회강사를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과학실험 등 217개 강좌를 운영할 '온마을늘봄터'는 지역사회 시설을 활용하여 참여하는 방과후‧돌봄사업이다.
최종 합격한 강사는 2024년 각 기관의 프로그램 운영 기간동안 수업을 지도하며 마을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온마을늘봄터 공개수업 실시, 활동 성장 기록 발송 등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지승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온마을늘봄터 2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순회강사를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과학실험 등 217개 강좌를 운영할 ‘온마을늘봄터’는 지역사회 시설을 활용하여 참여하는 방과후‧돌봄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이 운영해온 ‘온마을방과후’의 새로운 이름이다.
온마을늘봄터는 올해로 6년째 마을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교육 유관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세종시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을 속 안전한 방과후 돌봄사업을 진행 해왔다.
강사 지원 자격은 온마을늘봄터 프로그램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거나 경력이 있는 사람, 온마을늘봄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질과 재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등이다.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의 마을 방과후 자료실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온마을늘봄터 순회강사 서류 심사 결과는 11월 8일에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며, 서류 심사를 거쳐 내달 10일에 면접심사 후 내달 20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한 강사는 2024년 각 기관의 프로그램 운영 기간동안 수업을 지도하며 마을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온마을늘봄터 공개수업 실시, 활동 성장 기록 발송 등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2024년에는 온마을늘봄터를 위해 49개의 기관이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숲체험, 마술, 인스타툰 그리기 등 학생들의 특기적성 신장 도모를 위한 학교 밖 마을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험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지승곤 기자(argos4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
- 빗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적중…점유율 늘고 흑자전환
- 업비트, 점유율 줄고 수수료수입도 감소
- LG이노텍, 車 전방용 조명모듈 '넥슬라이드 A+'로 CES 혁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