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윤혁구 학생, ‘SCIE 국제학술지’ 주저자로 논문 게재

컨텐츠부 2023. 10. 23. 15: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는 나노신소재공학과 윤혁구 학생이 SCIE 국제학술지인 'Macromolecules' (IF: 5.5) 저널에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고 23일 밝혔다.

윤혁구 학생은 논문의 공동 주저자로서 이번 연구에 참여했다.

교신저자인 이 교수는 "윤혁구 학생의 이번 논문이 우리 학교 학부 연구생의 뛰어난 연구 수준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된다"며 "앞으로 윤혁구 학생이 더 열정적이고 훌륭한 연구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는 나노신소재공학과 윤혁구 학생이 SCIE 국제학술지인 ‘Macromolecules’ (IF: 5.5) 저널에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해당 저널의 Supplementary Cover 논문으로도 선정됐다.

IE 국제학술지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한 윤혁구 세종대 나노신소재공학과 학생./세종대 제공

논문의 제목은 ‘Fluorination-Induced Conversion of the Quasi- to the Normal Interchain Packing in Push-Pull Conjugated Polymer Aggregates’다. 펨토초 순간 흡수 분광법을 이용해 불소화 효과에 의한 전도성 고분자 미세 얽힘 구조 변화 및 엑시톤 동역학을 규명한 내용을 담고 있다.

윤혁구 학생은 논문의 공동 주저자로서 이번 연구에 참여했다. 이동기 세종대 나노신소재공학과 교수와 권오훈 유니스트 화학과 교수, 조길원 포항공대 화학공학과 교수도 공동 교신저자로 참여했다.

교신저자인 이 교수는 “윤혁구 학생의 이번 논문이 우리 학교 학부 연구생의 뛰어난 연구 수준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된다”며 “앞으로 윤혁구 학생이 더 열정적이고 훌륭한 연구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혁구 학생은 “학부생으로서 연구나 대학원이라는 말을 들으면 큰 장벽이라고 생각하고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논문에 직접 참여하며 두려움이 흥미로움으로 바뀌었다”며 “앞으로도 계속 주도적으로 연구를 진행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생기게 됐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