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압력솥 원리' 파우치 간편식 6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이마트24가 파우치를 활용한 간편식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마트24는 23일 냉장용 간편조리 식품 브랜드 이지투쿡의 '속초식 닭강정', '매콤제육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새우볶음밥', '투움바파스타' 등 6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이마트24가 파우치를 활용한 간편식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압력솥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이다.
이마트24는 23일 냉장용 간편조리 식품 브랜드 이지투쿡의 ‘속초식 닭강정’, ‘매콤제육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새우볶음밥’, ‘투움바파스타’ 등 6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6종 모두 파우치에 담긴 제품으로, 상품 개봉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하면 뜨거운 증기가 파우치 내에 가득 차게 돼 압력솥 효과가 나타난다.
파우치를 활용한 냉장식품 확대 배경엔 크게 늘어난 냉장용 간편조리 식품 수요가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1~9월 냉장용 간편조리 식품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2% 늘었다. 특히 닭강정, 미트볼 등 반찬 및 안주류 제품 매출은 같은 기간 98% 늘었다.
최근 이마트24는 고물가에 차별화 간편조리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현재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밀키트 상품은 총 40여종으로 지난해에 비해 두 배 늘었다. 특히 매달 '이달의 밀키트'를 선정해 지속적인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고물가로 '집밥족'이 늘어나자 '집밥 맛집 플랫폼'이 되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올해 이마트24의 밀키트 매출은 전년대비 5배 이상 늘었다.
원대로 이마트24 간편식품 MD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맛있는 간편조리 식품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압력솥의 원리가 적용된 이지투쿡 파우치 상품 6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이 우수한 다양한 먹거리를 발빠르게 도입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대체 한 달에 얼마 벌길래…'유별나게' 가격에 민감한 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카카오 이러다 상폐 되나요?"…끝없는 추락에 개미들 '패닉'
- '티켓수입' 1조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 영상으로 열흘 만에 2171억
- 내년 부동산 시장, '전월세'에 달렸다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억만장자들에게 2% 부유세 부과하면 연 340조원 추가 징수"
-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
- '마약 의혹' 이선균 "재벌가 3세 전혀 모르는 사이"
- 송은이·백종원·이영애도 당했다…"저희와 상관없어요"
- 양세형, 홍대 100억대 빌딩 건물주 됐다
- '압구정 박스녀', 홍대까지 갔다…경찰 출동에 강제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