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샌디에이고 멜빈 감독, 샌프란시스코 사령탑 유력 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지휘 중인 밥 멜빈 감독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새로운 사령탑 물망에 올랐다.
미국의 스포츠 전문 매체인 디 애슬레틱은 23일(한국시간) "멜빈 감독은 게이브 캐플러 전 감독을 대체할 샌프란시스코의 유력한 감독 후보다. 샌프란시스코는 멜빈 감독과의 면접을 위해 샌디에이고에게 허락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지휘 중인 밥 멜빈 감독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새로운 사령탑 물망에 올랐다.
미국의 스포츠 전문 매체인 디 애슬레틱은 23일(한국시간) "멜빈 감독은 게이브 캐플러 전 감독을 대체할 샌프란시스코의 유력한 감독 후보다. 샌프란시스코는 멜빈 감독과의 면접을 위해 샌디에이고에게 허락을 받았다"고 전했다.
멜빈 감독은 지난 2021년 10월 샌디에이고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샌디에이고를 포스트시즌으로 이끌고 챔피언십시리즈까지 향했다. 하지만 올해 리그 정상급 선수들을 다수 보유하고도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했다.
멜빈 감독은 샌디에이고와 2024시즌까지 계약이 남아있지만, 샌프란시스코가 면접 동의까지 받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면서 결별할 가능성이 커졌다.
지난달 캐플러 감독을 경질한 샌프란시스코는 새로운 수장을 찾고 있다.
최근 내부에서는 카이 코레아 벤치 코치, 마크 홀버그 3루 코치, 알리사 내킨 보조 코치, 론 워터스 특별보좌역과 감독 면접을 진행했다.
외부 인사로는 멜빈 감독을 비롯해 스티븐 보그트 시애틀 매리너스 코치와 제이슨 배리텍 보스턴 레드삭스 코치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 보그트 코치와는 이미 면접을 진행했다.
샌프란시스코는 닉 헌들리 텍사스 레인저스 단장 특별보좌역에게도 감독 면접을 제안했지만 거절당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