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철근 누락' 2곳 추가 발견…모두 22곳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LH 경기남부지역본부 모습 (사진=연합뉴스)]
무량판 구조가 적용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아파트 단지 중 철근이 누락된 곳이 2곳 추가로 나왔습니다.
LH는 앞서 무량판 부실시공 조사에서 빠진 민간참여사업 단지 19곳과 자체시행 단지 11곳 등 아파트단지 30곳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2곳에서 철근이 누락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철근 누락이 발견된 곳은 의왕초평A3, 화성비봉A3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철근 누락이 발견된 20개 단지에 더해 모두 22곳으로 늘어났습니다.
의왕초평A3은 준공 후 이달 입주 예정인 단지로 전체 기둥 918개 중 46개 기둥에서 철근이 부족했습니다. 시공 과정에서 단순 누락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화성비송 A3은 현재 공사 중인 오는 2025년 6월 입주 예정인 단지로 구조계산 및 도면표기 누락으로 921개 기둥 중 28개에서 철근이 빠졌습니다. LH는 주민들과 협의를 통해 이르면 다음 달 중 보강공사를 마칠 예정입니다.
아울러 LH는 기존에 철근 누락이 발견된 20개 단지 중 19곳에 대한 보강공사를 이달 말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입주민 불안 해소를 위해 보강공사 이후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또 터졌다 새마을금고 고객 돈 등 2억원대 횡령…이번엔 회장 직무대행 금고
- '이래서 다들 정규직?'…비정규직 최저임금보다 못 받는다
- 공무원 장인 부고를 재난문자로?…김해시 황당 재난문자
- 수자원공사 '직원 특혜 대출' 남발…"'방만 경영'의 표본"
- 전국 럼피스킨병 총 27건 확인…한 총리 "총력 대응"
- 인천서 서울가기 편해진다…광역급행 'M버스' 4개 노선 신설
- 동원 '양반김' 양 줄었나, 기분 탓?…사실상 인상
- 세운지구 재개발 청사진 나왔다…'직·주·락' 어우러진 도심으로
- 바이든 "인질 석방후 휴전 논의"…미국, 이스라엘에 장교 파견
- "'김정은·푸틴 만세' 해봐"…거부한 후임병 폭행한 선임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