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방송, ‘성대모사 장인’ 이상민 영입···‘정알못’ 정치쇼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방송(NATV)은 23일 정치를 잘 알지 못하는 이른바 '정알못'을 위한 정치·시사 토크쇼 '떴다! 여의도 일타강사' 방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국회방송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떴다! 여의도 일타강사'는 국회방송에서 처음 시도하는 정치·시사 라이브 토크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방송(NATV)은 23일 정치를 잘 알지 못하는 이른바 ‘정알못’을 위한 정치·시사 토크쇼 ‘떴다! 여의도 일타강사’ 방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국회방송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떴다! 여의도 일타강사’는 국회방송에서 처음 시도하는 정치·시사 라이브 토크쇼다.
메인 MC는 정치인 성대모사 달인으로 유명한 이상민 크리에이터가 맡는다. 이 씨가 대학교 강의실을 배경으로 한 주간의 의정 뉴스를 쉽고 재밌게 전달한다는 콘셉트다.
세부적으로 △국회 주요 일정 및 의정 뉴스를 전달하는 ‘주간 이슈 코너’ △여·야 보수·진보 청년 조교들과의 ‘예습 시간’ △시즌 및 주제별 의정활동 핫이슈를 관련 전문가로부터 직접 듣는 ‘여의도 일타강사’ 등의 코너들이 준비돼 있다. 실시간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방영되는 첫 회에선 ‘내 삶을 바꾸는 국정감사’라는 주제로 국정감사의 숨은 조력자인 국회의원 보좌관이 직접 출연해 국정감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김명진 국회방송국장은 “뉴미디어를 활용해 정치적 중립 성향의 건강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파력이 강한 젊은 층을 겨냥한 트렌디한 내용으로 방송의 품격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상훈 기자 sesang22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만에 42만원서 11만원으로…이 동네 송이에 무슨 일 생겼어?
- '야호! 오늘은 꽃게파티다'…'반값 꽃게' 나왔다는데 어떻게?
- “턱별히 트란테” 스벅 직원이 손님 놀렸다?…매니저가 사과한 까닭은
- 늘어나는 우주 쓰레기…지구가 위태롭다[김정욱의 별별이야기](50)
- '조민, 정신연령 가늠 안 돼'…전여옥, '수영복 사진' 비판 무슨 일?
- 강남 한복판서 술 취한 20대 여성 차에 태우더니…40대男, 경찰에 한다는 말이
- [르포] 대치동은 '7세 고시 전쟁중'… '레벨테스트 신청 대리 알바도 성행'
- “소변 먹이고 3초마다 때렸다” 40대女 성폭행한 중3 남학생의 잔혹한 범행
- '유산균' 챙기려다 '대장균' 마셨다…'이 요거트 절대 먹지 마세요'
- '女기장 미모 실화? 화보인 줄'…미인대회 휩쓴 그녀의 정체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