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장 승부까지 간 ‘론스타 시리즈’ 슈어저 vs 하비에르 격돌 [ALCS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사스를 연고로 한 두 팀이 맞붙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에서 승자가 결정된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시리즈 6차전에서 9-2로 승리, 시리즈 전적 3승 3패를 만들었다.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에서 7경기 시리즈중 첫 6경기를 모두 원정팀이 이긴 것은 2019년 월드시리즈 이후 처음이다.
당시 월드시리즈는 결국 7차전도 원정팀이 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텍사스를 연고로 한 두 팀이 맞붙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에서 승자가 결정된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시리즈 6차전에서 9-2로 승리, 시리즈 전적 3승 3패를 만들었다.
두 팀은 하루 뒤 같은 장소에서 7차전을 치른다. 이긴 팀은 월드시리즈 진출, 진 팀은 집으로 간다.
3차전은 하비에르의 판정승이었다. 슈어저가 4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사이 하비에르는 5 2/3이닝 2실점 호투했다. 경기도 휴스턴이 8-5로 이겼다.
휴스턴이 자신감을 갖고 경기에 임할 수 있는 근거는 여기에 있다. 휴스턴 외야수 마이클 브랜틀리는 “지난 대결에서 계획대로 잘 했던 거 같다. 잘 준비해서 수준 높은 타석 내용을 보여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슈어저는 비록 지난 3차전은 부진했지만, 경험은 풍부하다. 이날 경기는 그의 다섯 번째 포스트시즌 끝장 승부 등판이 될 예정이다. ‘MLB.com’에 따르면 이는 게릿 콜, 로저 클레멘스와 함께 리그 타이 기록이다.
앞선 네 차례 등판에서는 그의 팀이 3승을 거뒀다. 이는 클레멘스, 찰리 모튼, 브렛 세이버헤이겐과 함께 타이 기록이다.
브루스 보치 텍사스 감독은 “야구는 얼마나 회복력을 갖고 다시 살아나느냐가 중요하다. 일어났는지 아닌지보다는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우리 선수들은 지난 5차전의 힘든 패배를 잘 극복해냈다”며 선수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그는 “(7차전도) 똑같은 경기, 똑같은 선수들이 하는 것이다. 나가서 경쟁하는 것은 똑같다”며 7차전이라고 특별히 다를 것은 없다고 말했다.
텍사스 타자 미치 가버는 “제구와 공의 움직임이 정말 좋은 투수다. 90마일 중반대 패스트볼이 높은 코스로 들어오는 선수다. 다른 구종도 잘 섞어서 던지겠지만 높은 코스도 잘 활용하는 선수다. 결국은 계획과 실행의 문제”라며 하비에르를 상대하는 각오를 전했다.
이번 시리즈는 공교롭게도 앞선 6경기를 모두 원정팀이 가져갔다.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에서 7경기 시리즈중 첫 6경기를 모두 원정팀이 이긴 것은 2019년 월드시리즈 이후 처음이다.
당시 월드시리즈는 결국 7차전도 원정팀이 이겼다. 그때 승자는 워싱턴 내셔널스, 패자는 휴스턴이었다.
[휴스턴(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프티 피프티 키나, 안성일 실체 폭로 “코로나 키트 위조까지 해” - MK스포츠
- 다니엘 헤니, 알고보니 품절남…♥루 쿠마가이와 극비리 결혼 (공식) - MK스포츠
- (여자)아이들 슈화, 아찔한 트레이닝복 섹시 자태 - MK스포츠
- 재계약·열애설·19금쇼…리사, 논란 ing에도 노출 사진 셀프 공개(종합)[MK★이슈] - MK스포츠
- 미국에서 첫 시즌 마친 정상빈 “내년에는 메시와도 붙어보고싶어” [MK인터뷰] - MK스포츠
- 야유에 만루포로 응징한 가르시아, 경기 후 인터뷰가 없는 이유는? [MK현장] - MK스포츠
- 만루 기회 놓친 돌아온 휴스턴 유망주 “모든 상황 준비하고 있었다” [현장인터뷰] - MK스포츠
- 간발의 차로 홈런 타구 놓친 터커 “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현장인터뷰] - MK스포츠
- KLPGA 5승 임진희 “미국 LPGA투어 도전” [여자골프] - MK스포츠
- 우리카드, 25일 대한항공전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시민DAY’로 개최…트랜스픽션과 신규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