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허영만 화백 홍보대사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 만화가'로 사랑을 받는 허영만(75) 화백이 전남 여수시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기명 시장 최근 '2023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허영만 화백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했다.
정 시장은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여수시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등의 홍보에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고, 허 화백은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여수시 원도심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3구간이 허영만 화백 거리로 조성돼 있는 등 고향사랑이 각별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국민 만화가'로 사랑을 받는 허영만(75) 화백이 전남 여수시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기명 시장 최근 '2023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허영만 화백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했다.
정 시장은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여수시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등의 홍보에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고, 허 화백은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허영만 화백은 '각시탈'과 '날아라 슈퍼보드', '타짜', '식객' 등 유명 작품으로 익히 알려진 유명 만화가다.
그의 작품 가운데 27개 작품이 영화나 드라마, 만화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제작돼 일본과 중국, 태국 등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 각종 방송 활동도 활발하다.
여수시 원도심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3구간이 허영만 화백 거리로 조성돼 있는 등 고향사랑이 각별하다.
시 관계자는 "여수 출신으로 다양한 작품활동과 방송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만큼 홍보효과가 다방면에서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마약투약’ 이선균, ‘내사자→‘피의자’로 형사입건…곧 소환조사
- '500억 자산설' 김종민 알고보니…"사기로 전재산 잃었다"
- 이선균 “황하나·한서희 전혀 몰라…아내 강남 건물매각은 관련없어”
- [영상] “우리는 못 빼” 외길서 차 버리고 떠난 부부…누리꾼들 ‘공분’ [여車저車]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마음 아직 남아서"
- “빛과 소금처럼”…제빵사 꿈꾸던 23세, 6명 살리고 하늘로
- 개그맨 양세형,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빌딩 매입
- ‘압구정 박스녀’ 이번엔 홍대에 등장…경찰까지 출동
- '펜싱' 남현희, 15세 연하 재벌 3세와 재혼…이혼 두달 만
- 백종원·이영애·송은이도 당했다…“저 아니에요” ‘발끈’한 이유